고1 문법 기출문제중
붕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 상 틀린 것은?
A forest is full of many different kinds of trees ─ they are all sizes and shapes and shades of color. It is hard to imagine a pine tree wishing it ① were an oak. Instead, each tree catches raindrops and reflects the sunshine in its own way. We often find ourselves ② envying others. We think they have more money or more friends. We see them as better looking or luckier in some way than we are. It is ③ so easy to overlook our own gifts when we do this. We get fooled by what looks good and forget that all human beings have some weaknesses and pain, just as we ④ are. Like the trees in the forest, we each have our own unique beauty and talents. If we believe in ⑤ ourselves, rather than envy those around us, we will grow green and tall in our own way.
중 they are all sizes and shapes and shades of color. It is hard to imagine a pine tree wishing it ① were an oak.이 외 맞는 구문인지 설명 좀 ㅠㅠㅠㅠ
-
여름
제가 갖고 있는 어법교재에서는 목적격보어로 동명사를 받는 동사 중에 하나로 imagine이 있네요. 이 부분은 동명사의 의미상주어로 생각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가정법의 동사형태는 중요부분이니까 참고교재있으시면 한번 가정법부분 다시 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요.
-
행운아
그럼 혹시 이매진의 목적어자리에 위싱이 들어간거고 위싱앞에 트리는 동명사의 의미상주어라고 봐도 되나요?
-
Together
아 너무감사합니다~ 이런구문도있군요ㅜㅜ
-
일본녀
It is hard to imagine a pine tree wishing it ① were an oak.
a pine tree wishes it were an oak 이 문장이 imagine O ~ing의 구문과 결합한거에요.
나무들은 저마다의 특징이 있고 소나무가 너도밤나무가 되길 바란다는 걸 상상하기란 어렵다. 있을 수 없는 비현실적 상황을 가정하는거니까 가정법이구요. wish 가정법을 모르시면 이해가 힘든 부분이에요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53792 | 이문제좀알려주세요 .. | Glisten | 2024-05-04 |
2653768 | 영어 문장 질문이요~~ (2) | 캐릭터 | 2024-05-04 |
2653741 | 문장 구조 질문 드려요~ (1) | 아더 | 2024-05-04 |
2653719 | as soon as | 뭘봐요 | 2024-05-04 |
2653666 | 한줄 해석 부탁드려요 | 아이돌 | 2024-05-03 |
2653631 | to what degree | 원술 | 2024-05-03 |
2653603 | 한 줄 해석 및 비교좀 부탁드려요 ㅜㅜㅜ | 터큰 | 2024-05-03 |
2653574 | I got F on the test (3) | 던컨 | 2024-05-02 |
2653522 | 문맥상 의미 찾기 관련 문제 | 귀염포텐 | 2024-05-02 |
2653470 | 단어장 질문이요.. | by풀잎 | 2024-05-01 |
2653416 | The stakes are high, and they’re about to get higher. (2) | 이름없음 | 2024-05-01 |
2653330 | compare to와 with (2) | 두동 | 2024-04-30 |
2653300 | 관계부사 When 의문사 when(명사절에서) 구별방법 | 든해 | 2024-04-30 |
2653219 | 부분을 나타내는 말의 단복수 (1) | 시윤 | 2024-04-29 |
2653189 | 동사 reach come? (1) | 새길 | 2024-04-29 |
2653158 | 오지선다형에서 옳은 것은 몇 번일까요? (2) | 푸른마을 | 2024-04-29 |
2652949 | 삼인칭 단수 현재시점이면 동사에 s를 붙이는데 헷갈려요! | 아름나 | 2024-04-27 |
2652924 | 현재완료에서요~! | 방방 | 2024-04-26 |
2652869 | 이해가안되서요.. | 호빵녀 | 2024-04-26 |
2652838 | 두가지경우? (4) | 소윤 | 202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