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탄을 포물선으로 발사 하려고 합니다..
맺음새
2023.04.01
포트리스 같은 게임을 연습삼아 만들고 있는 학생입니다..포물선 방향으로 포를 쏴서 타겟을 맞추면 타켓이 사라지게 하려고 합니다..if문은 발사되는 위치를 초기화 시켜주는 것이구요, 그 아래쪽이 궤도를 그리는 공식입니다.이렇게 하면 포물선처럼 날아가기는 하는데, 촘촘히 그려지지가 않아서타겟을 맞출수가 없습니다.. 포탄을 촘촘히 그릴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값은 포탄이 날아가는 힘인 power_num뿐입니다.
void draw_bomb()
{
if(bomb_xy_init == 1){
x = 8;
y = tank_v_len+1;
bomb_xy_init = 0;
}
x = power_num *x + 1;
y = y + 10 * t * t;
t = t + 1;
wmove(field_win, y, x);
wprintw(field_win, %c, bomb);
wall_hit();
target_hit();
target_mi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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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아 ;; 어렵다.. ;; 2차 함수가 어떻게 생긴 놈이었더라?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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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화한
2차함수를 쓰시오. 그럼 콘트롤하기 매우 쉬움. 촘촘히 그릴려면 x축의 값을 1씩 증가시키고 빠르게 그릴려면 그 이상의 숫자로 증가시키면 됨. 각도도 입력 받도록 할 수 있음. 2차함수의 2차의 계수의 크리게 따라 포물선 폭이 달라지므로 각도에 따라서 계수값 변경하면 진짜 포트리스처럼 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