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게임 개발에 세이브/로드(save/load) 기능 질문 입니다.
지은
2023.04.01
플래시 게임 개발을 하려 하는데요. 게임중에 세이브/로드에 관한 코딩을 하려 할 경우 어떤 형식으로 코딩을 해야 할지 막막 합니다.
일단 외부의 문서등에 게임수정시 필요한 레벨디자인과 관련한 정보를 얻어서 문서만 수정하면 게임 전체적인 난이도 문제 등을 쉽게 해결 할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외부에서 정보를 로드하여 쓰는 방법을 택하여 계획 중에 있습니다.
다만 게임중에 유저가 세이브를 한다면..... 외부에서 정보의 문서를 로드해서 사용 했듯이, 유저가 저장한 정보를어떤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식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외부에서 파일을 로드 했듯이 외부에 새로운 문서파일을 만들어 해당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하면 가능하리라고는 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외부에 문서를 만들어 주는 플래시내의 함수나 기능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전혀 새로운 방법이 있는지 ..... 아무튼 무척궁금하고 꼭 이부분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질문이나 글을 올릴때 앞으로는 주의 하겠습니다.^^(처음에 주저리주저리 적어서 아무도 답변이 없는듯 하여 반성 중입니다.ㅜ_ㅜ)
아시는 분은 꼭! 꼭! 답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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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나
예전에 SharedObject를 몰라서 VB 갖고 삽집을 하던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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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미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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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치나
SharedObject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