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의 c-16, VLLU cr-16의 장단점좀 부탁드립니다.
아라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으로 글 올립니다.
로드를 타고 있다가 한달전 다혼 미벨을 구입하고, 폴딩과, 저중심의 편안함 때문에
마실용에서 출퇴근 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드를 타기 때문인지 어느정도 속도에 대해 기대가 있는데,
이 미벨이 평소때는 그럭저럭 문제는 없는데, 한강을 달릴때 겨울철 강한 역풍만 불면 정말 안나가더라구요.
편도 한시간 정도의 출퇴근인데,좀 불편해서 451 휠셋을 쓰는 폴딩식 모델을 찾았는데요.
티티카카의 c-16과 쌍둥이 모델인 VLLU의 드롭바 모델 정도 생각되었습니다.
금주에 구입하러 가기로 했구요. 최종 결정 전에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구매 목적은
목적은 폴딩되는것중에속도 빠른것 입니다.
이 자전거의 장단점을 부탁드릴께요..
개인적으로는 다혼의 젯스트림 정도의 속도가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키는 178, 몸무게 85 정도 입니다. 팔다리는 표준보다 긴편이구요...
-
하늘이
cr-16 드롭바 버젼을 우선 예약해 두었는데요.
구입하려는 것이 마이크로 쉬프트가 아니고, 구동계가 시마노 2300 등급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소라 그룹셋을 갖고 있는데, 써보고 적응 안되면 바꾸려구요. (업그레이드가 될지..^^)
처음에 일자바를 구입해서 튜닝하려고 경량의 드롭바와 그룹셋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로드의 주행성보다 떨어지겠지만, 미벨의 편의성과 주행감만 좋다면야... 자전거 한대로 가도 좋을것 같아요..
수다님들의 좋은 조언 -
WhiteCat
PS 1: 구매목적의 \ 폴딩되는것중에 속도 빠른것 \ 이라고 했는데, CR-16 타다보면 2% 부족하단걸 느낄겁니다..
한번에 vllu RR-1(티티카카의 T-18과 동일모델, 451휠셋, 알루미늄 프레임, 18단기어, 고압슬립타이어, 풀티아그라급 구동계, 드랍바)으로 가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CR-16과 RR-1의 차이는 구름성(RR-1은 풀티아그라급의 구동계)의 차이 입니다..
구름성이 좋으면 순간가속및 평속유지가 쉽고(가장큰 장점), 최고 -
사자자리
아.. 감사합니다.
상처 생기기 전에 미리 손봐야겠어요.. ^^ -
남은
제가 c16 탑니다. 드롭은 아니에요. 제가 다른 자전거는 안타봐서 비교분석은 힘들지만...속도도 괜찮게 잘나는것 같고 6개월 넘게탔는데 뭐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돈주고 사는 첫자전거라...걍 만족. ㅎㅎ
단점: 폴딩이 완벽하지 않아요. 폴딩할때 패달이 돌면서 프레임에 걸립니다. 접어서 이동하다보면 페달부위가
프레임 밑부분을 찍어서 상처가 잘나요. 폴딩시에 조심하셔야 해요. vllu도 마찬가자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전 접촉부위에 색상이 예쁜 신발끈을 -
청력
지난 목요일,
다혼타고 퇴근할때 35킬로정도를 한강으로 달려 퇴근하는데, (성남 상대원동 - 이태원)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그날 너무 추웠어요.
거기에 점퍼의 앞 지퍼가 고장이나 완전 열린 상태가 되어 덜덜 떨면서 왔는데, 너무 추워서 정말 혼비백산이었습니다. 바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강한 역풍이더군요...
이넘의 고집때문에 점프도 안하고, 집까지 왔는데, 혹한기 훈련보다 더 추웠어요.. ㅠㅜ
그날 드롭바 폴딩으로 바꾸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
널위해
바람불면 느려지는건 거의 자세문제라서 드롭바 모델이어야 할겁니다. 드롭바만 달렸으면 어느걸 타도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미벨류는 원래 속도가 떨어질때 바퀴크기때문에 감소폭이 커서 아무리타셔도 만족하실순 없을것같네요. 가격대 높여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
즐겨찾기
로드보다 느린것, 감안하고 구입하려는 거에요.. ^^
그런데 지금것은 바람만 세게 불면 많이 느려서요..
그리고 내년엔 접이식 미벨이 꼭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흰양말
속도면에서는 로드 타시던분은 어떤 미벨도 만족 못하실것 같은데요...바퀴가 작으니... 가속도은 빨리되서 원하는 속도에 금방 올라가실수 있을지 모르나 속도 유지면에서는 좀 불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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