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객체를 가지고 구현을 할려고 합니다.
재바우
예를 들어서 table 이라는 객체가 있습니다.
table_1 , table_2, table_3 이 table을 상속을 받았습니다.
table 에는 string name 이 있습니다.
class table
{
protected string name;
}
class table : table_1
{
//당연히 name 은 상속을 받았기 때문에 존재할것입니다.
}
class table : table_2
{
//물론 존재
}
class table : table_3
{
//물론 존재
}
이때 table, table_1, table_2, table_3 에 name 값에 값을 입력하고 싶은데
class table
{
protected string name;
public void setname()
{
name = console.readline(); //이런식으로 class 안에 선언해서 받는것은 알고있습니다.
}
}
그런데 ....예를들어
public void setname(table x)
{
x.name = console.readline(); //이렇게 해서 받을수는 없을까요??
}//protected 이기때문에파생 클래스에서 접급할수있다고 해서 지금 하는 중인데
//함수를 클래스 내부에 선언을 해야할지...따로 만들어서 해야할지...
//static 으로 만들어서 오버로딩해야할지...통 모르겠어요...
//조그만 예제를 만들어서 해보는데 자꾸 오류가 뜨는군요..
//예제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um1 nm1 = new num1();
num2 nm2 = new num2();
&; set(nm1, nm2);
}
private static void set(num1 nm1, num2 nm2)
{
nm1.setnum1();
}
}
이렇게 해보니 되긴하는데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마지막으로 요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들여쓰기 빡세군요...ㄷㄷ
-
미쁘다
질문 내용은 잘 모르겠구요 ^^;;
setName안에서 console로 입력 받는것은 안 좋아 보입니다.
setName이라는 이름 자체는 \이름을 셋팅\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외부에서 입력을 받고, 입력 받은 String을 setName에 집어 넣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