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라쳇소리.....
유라
다 다른거 같아요...
제자전거인 데오레급은 그냥 챠르르르.....
상급인 XT 급은 철크덩 철크덩.....
생활자전거는 그냥 별로....부품이 고급일경우 마찰음이 특이한데....
고급일수록 소리가 강렬한건가요??
이젠 소리만 듣고도 XT 급인지... 생활잔차인지 구별이 됩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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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애교
브랜드마다 래칫음이 많이다릅니다 고급이라고 다큰건아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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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못해요
의견들이.정말.다양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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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isten
xt경우는 저 소음으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고요..
각 브렌드 마다.. 소리가 조금씩 다른 듯한 느낌은 받습니다만..
저급 고급에 따라서는 잘.. 모르것네요..
굳이 -_-; dslr의 ㅅㅕ터의 소리가 다르거든요.. 그런 차이~ 랄까 -_-a -
꽃큰
일본은 정숙성을 중요시 여깁니다. 오토바이도 소음 규제가 심한 편이고요. 반면에 미국애들보면 아시죠.
할리 차량보면 엄청난 소음....... 거기다 머플러 튜닝도 해서 더 시끄러운 소리가 나죠.
시마노 제품은 정숙성이 좋아요. 다른 회사들은 시끄러운것을 좋아하는 회사도 있고요. 시마노가 싸구려고 타회사가 고급이고는 아니죠.
개인적으로 한강에서 시끄러운 라쳇소리에 시민들이 놀라는 모습을 종종 봐서 그런지 별로 타회사 제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큰가람
정망 고수이신데요^^
제 생각엔 제조사의 차이가 가장 크지않을까 싶네요.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시마노는 보통 파울이라는 것을 이용한 라쳇을 이용하고 (차르르르~~~~하는소리)
크리스킹은 스타라쳇이라는 것을 이용하더군요(윙윙 하는 소리) 물론 윗분 말씀대로 그리스가 적으면 소리는 더 커집니다만 전 라쳇소리 없는것이 좋아요^^ 조용하게~~ -
하루키
걍 안에 구리스 닦아내면 소리 큽니다. 대신 자주 점검 해줘야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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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서리
제조사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고급일 수록 라쳇소리가 크다고 할 수 없습니다. -
연보라
라쳇소리 처음에슨 귀에 거슬리더니 지금은 큰라체소리 들으면 혹~~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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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
전 200짜리 잔차인데 라쳇소리 없어요... 라쳇과 가격과는 연관성이 없는듯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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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을빛
라쳇 없는 자전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