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가 잘안잡히는 문제
지우개
V브레이크를 쓰는 알톤스피너를 타고있는데요
달리다가 브레이크를 꽉잡아도 멈추는데 너무 오래걸리네요.. 브레이크부분에 나사를 풀어서 패드를 바퀴쪽에 더붙이면된다는데 이걸로 해결되는 문제인가요? 패드마모는 없는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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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소리
보급형? 잔차에는 ..
많은 타경쟁사들과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위해..
부품의 수준보다는 단가에의한 부품선택을 함니다,,
시장 경제상 두마리의 토끼를 다잡을수 없는 현실입니다,,,,
부품의수준이 고가?제품이 아니라 충실한 부품을 말함니다,,
사실 달리는것 보다 서는 것이더 중요하죠..
못달려서 사고나기 보다는 제때 서질못해서 사고로 이어짐니다,,
제동력이 신경쓰이시면,,
고가제품이 아니라도(데오레급추천),,,
브레이크암 만이라도 -
횃대비
스피너에 달려있는 그대로입니다. 브레이크암 교환하려면 가격이 어느정도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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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얼마전에 지인의 알톤 (스피너)?잔차 브레이크를 교환했음니다,,
문제는 브레이크가 밀린다구나할까...
얼마타지않고 패드도거의새거인데 ,,,밀리네요..
케이블에 구리스 도포 새로 하고,,,,
패드는 그대로사용하고 브레이크암을
데오레도 아니고 그냥 시마노 BR-M432 라고 적혀있는 중고암으로 교체했네요,,
끊김...브레이크감 이라고하나요?
그리고 레버를 잡았다 놨을때도 패드의 위치도 양쪽이 균등하게 벌어지구요,,
암튼 -
에녹
브레이크의 패드가 휠의 림을 정확하게 잡는지 보시구요.. 잡을때.. 레버를 손잡이 끝까지 당겨야 한다면 와이어가 늘어난거니 브레이크에 고정된 와이어를 풀고 브레이크 와이어를 더 당겨 고정해서 레버감을 유지하세요..
패드는 금방 마모되지 않습니다.. 가끔 정비중 림에 기름이 묻어 미끄러울 수도 있으나 이건 아닌거 같군요..
와이어 텐션 정비시.. 와이어를 브레이크에서 풀고.. 패드를 손으로 모아서 림에 달듯 말듯하게 고정한 후 와이어를 조여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