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이)3학년 교과서에 있는 문장-해석 도와주세요~^^
아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I want to draw what I imagine a future schoolwould look like.
두산(이)3학년 교과서에 있는 문장입니다. 대충 해석은 되는데, 정확하게 분석하기가 어렵네요.
draw의 목적어가 what ~ 인 것 같은데...
imagine도 동사고 would look like도 동사인데 어떻게 끊어서 해석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해석과 분석 부탁드립니다~~^^
-
가을빛
LiveHigh님과 비슷한 의견이며, 삽입절인 (I imagine)을 없애면 ;
* what a future school would look like 를 원래의 어순으로 바꾸면 ;
→ [a future school would look like <what = 전치사 like의 목적어> ] ; draw의 목적어절
→ 이를, \의문사+s+v = 간접의문문\ 어순으로 바꿔준게 바로 본문의 예문입니다. -
가랑비
나는 내가 상상하는 미래의 학교가 어떤 모습일지를 그리고 싶다
-
낶아
I want to draw A.
나는 A 를 그리고 싶다.
A : what I imagine (that) a future school?would look like ___
?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700918 | i have been to italy (5) | 민혁 | 2025-07-09 |
2700866 | Force 목적어 to do 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 패틱 | 2025-07-08 |
2700815 | 한줄 해석 부탁드려요~ | 레나 | 2025-07-08 |
2700761 | *keep~ing | 천사 | 2025-07-07 |
2700738 | deep cuts의 뜻?? | 갈기슭 | 2025-07-07 |
2700680 | 해석 부탁드립니다 ~ ^^ | 파랑새 | 2025-07-07 |
2700628 | 한문장만 해석부탁이요 | 지음 | 2025-07-06 |
2700547 | be busy with N | 과꽃 | 2025-07-05 |
2700522 | 문제 부탁 합니다. 정답뭐죠 | 크리미걸 | 2025-07-05 |
2700501 | 접속사 although 구문으로 바꾸는 방법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힘차 | 2025-07-05 |
2700446 | ran ?? | 창민 | 2025-07-04 |
2700387 | 한문장이예요.. | 남자 | 2025-07-04 |
2700356 | 관계대명사 질문입니다 | 내길 | 2025-07-04 |
2700330 | either 질문 | 마음새 | 2025-07-03 |
2700256 | 간단한해석이요 | 들샘 | 2025-07-03 |
2700200 | 관계사!!!!!!!! | 앤드류 | 2025-07-02 |
2700168 | 존슨즈 베이비로션 (4) | 잠팅이 | 2025-07-02 |
2700086 | One 과 the scale 사이 생략? The scale A|attack 주어? | 핫파랑 | 2025-07-01 |
2700056 | 정확한 해석 좀 부탁드립니다. | 뽀송뽀송 | 2025-07-01 |
2700029 | 아 형식에서요 ㅠㅠ | 에가득 | 2025-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