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이)3학년 교과서에 있는 문장-해석 도와주세요~^^
아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I want to draw what I imagine a future schoolwould look like.
두산(이)3학년 교과서에 있는 문장입니다. 대충 해석은 되는데, 정확하게 분석하기가 어렵네요.
draw의 목적어가 what ~ 인 것 같은데...
imagine도 동사고 would look like도 동사인데 어떻게 끊어서 해석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해석과 분석 부탁드립니다~~^^
-
가을빛
LiveHigh님과 비슷한 의견이며, 삽입절인 (I imagine)을 없애면 ;
* what a future school would look like 를 원래의 어순으로 바꾸면 ;
→ [a future school would look like <what = 전치사 like의 목적어> ] ; draw의 목적어절
→ 이를, \의문사+s+v = 간접의문문\ 어순으로 바꿔준게 바로 본문의 예문입니다. -
가랑비
나는 내가 상상하는 미래의 학교가 어떤 모습일지를 그리고 싶다
-
낶아
I want to draw A.
나는 A 를 그리고 싶다.
A : what I imagine (that) a future school?would look like ___
?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94947 | 주어 동사 찾아주세요 | 가을 | 2025-05-15 |
2694916 | 해석좀도와주세요 ^* | 새꽃 | 2025-05-15 |
2694867 | 부정사/동명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와 4형식->3형식동사!?ㅜㅜ | 엄마몬 | 2025-05-15 |
2694843 | 영작좀 도와주세요 ~ | 날개 | 2025-05-14 |
2694814 | 독해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 | 아이뻐 | 2025-05-14 |
2694770 | 지금 고3인데요... 단어랑 독해인강들으면서 영어 공부중인데 ..ㅠ;; (1) | 가이 | 2025-05-14 |
2694720 | to부정사 다음 목적어가 나오고 동사가 나오는 구조. | 참이삭 | 2025-05-13 |
2694692 | 문법 질문입니다... 의문사 와 what 의 구분.. | 개미 | 2025-05-13 |
2694635 | mostly 와 almost (5) | 월식 | 2025-05-12 |
2694606 | help me~! | 큰꽃늘 | 2025-05-12 |
2694577 | to whom / which | Sweet | 2025-05-12 |
2694520 | 한 문장 질문 | 도도 | 2025-05-11 |
2694465 | 이 문장 좀 봐주셔요~~ (1) | 허리품 | 2025-05-11 |
2694357 | 문법이 틀린 이유좀 가르쳐주세요... | 큰가람 | 2025-05-10 |
2694330 | 간단한 문법이요!! | 누리별 | 2025-05-10 |
2694276 | 고2 종로모의고사 중에서 한문장 | 아빠몬 | 2025-05-09 |
2694247 | 한문장해석 부탁드립니다. | 가이 | 2025-05-09 |
2694190 | 2008년 11월 고2 모의고사 42번에 3번 보기요 | 날위해 | 2025-05-08 |
2694130 | senior이란 단어 뜻.. | 리네 | 2025-05-08 |
2694088 | 급합니다ㅠㅠ! anybody에 대해.. | 기쁨해 | 2025-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