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자출이야기
딥블루
자출?p>자출사 카페에 2008년 가입, 그 해 출퇴근용 생활잔차 알로빅스500 구입..
카드명세표에 잉크가 채 마르기전 교복입은 도선생께서 생애 첫 자전거를 끌고 가시고...
같은 기종으로 다시 구입하여 지금까지 5년여를 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모든 부품을 순정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이 놈....참으로 망가지지도 않습니다...ㅋㅋ
일일 출퇴근 거리는 중랑천 이용 왕복 26Km...
카페 타이틀에 충실하게도 자출 이외에는 자전거를 탈 시간이 없어서
저는 저를 진정한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이라고 자부합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고급 산악자전거들이 자전거 도로를 질주 했었는데
어느 날인가 부터 고급의 로드자전거들이 쌩쌩 다닙니다..
깍두기 타이어에 페니어까지 달고보니 총 중량 20Kg+a의 탱크로도
웬만하면 추월당하지 않는 내공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 착실한 케이던스..^^
요즘엔 추월을자주 당해서입문급 로드로 기변을 생각하고 있었죠...
그러던 중...
스물스물 찾아오는 치통에 치과를 갔더니...
비앙키 한대를 입안에 장착해야 한다는 견적에 앞으로도 한동안 기변은 생각조차 말아야 할...
오랜만에 게시글을 쓰게된 이유는 바로 어제 자퇴도중에 발생한 사건때문인데..
자전거 도로에 들어와서 평소처럼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기어비를 어떻게 하고 갈까...
평소에는 3*6을 주로 사용하는데 오늘은 짐이 좀 많으니 3*5로 할까...아니면 2*8로 해서 천천히 갈까...
그때 미니벨로 한대가 저를 추월합니다.
미니스프린터도 아닌것이 제법 빠르게 치고 나가는데 일단 저도 속도를 높여 봅니다.
대략 10여분 정도 달렸을까...추월은 커녕 따라가기도 바쁩니다..
기어를 3*7로 셋팅하고 rpm을 90~100정도로 생각하고 패달질을 합니다..
이건....뭐 이제는 거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 입니다...
그리고도 10여분을 더 달려서 가까스로추월에 성공을 했는데...
추월 하면서 슬쩍 보니 ㅎㄷㄷ 전기자전거....
어제의 자퇴를 복기 하면서 들게된 속도에 대한 생각...
핸드폰 거치대도 없이 다녀서 속도에 대해서는 관심이 별로없었는데
오늘 앱 깔고 속도를 재보았더니 평속이 26.몇...이 나왔네요..
그렇다면 로드 유저들은 도대체 얼마의 속도로 다니시는건지...
하루 날 잡아서 자전거에 부착된 짐을 모두 떼고 속도 한번 측정해 봐야겠습니다..
아....자전거 바꾸고 싶다.....ㅋㅋㅋ
-
겨울바람
앗...그런가요...??
제가 만난 전기자전거는 중랑천 자전거 도로였습니다 -
여우비
아.. 전기 자전거 이야기가 위 글에 있어서 여쭈어 본거에욤.
전기자전거는 자전거 도로를 달리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있었거든욤.. -
첫삥
자전거도로가 70% 차도가 30% 정도 됩니다...
중간에 피할수없는 지하차도 구간이 있어서 어쩔수없이 2차선으로 주행하는데...타이어라도 조금 얇은것으로 바꿔야할지...
5년된 생활차에 돈 들이기는 아깝고....운동이라고 생각해야겠죠...^^ -
세련
인도+자전거는 차도 말고 주행이 불가능 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생활잔차님은 차도로 출퇴근 하시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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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아리
내공에 신경쓰면서 자출한지 2년정도 되니 스피드가 붙긴했는데...
요즘엔 로드가 대세인지 맨날 추월 당합니다...^^;;; -
소예
자~~!!이제 수련은 끝내시고 강호로 나오시지요.
입문급 로드를 타시더라도 베테랑을 제외하고 중급자들도 모두
제껴버릴 수 있는 내공이 쌓이신겝니다~~!! -
푸우
집다하게 짐을 많이 가지고 다녀서 그런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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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페니어가 그렇게 중량이 많이 나가나요? 20킬로짜리면 철티비 무겐데... ^^;;;
그 무게에 깍뚜기 타이어 달고 평속 26이 나온다면... 26 킬로 출퇴근길에 찍힌 속도라면 완전 고수급이신데요. (엔진 자랑하시는 거죠? ^^;;;;) 저도 편도 25 킬로 자출하는데 MTB에 깍두기 타이어로 다닙니다만 내리막이 많은 출근길은 평속 21-2, 반대 퇴근길은 오르막이 많아서 평속 18-9 정도 이상 못내겠더라구요. (일반 속도계로 측정한 거니 달리는 시간 -
늘봄
슬픈 현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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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나야
비양키 한대를 입안에 장착에서 뿜었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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