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remark관련 질문입니다.
도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remark
1 …에 주의[주목]하다, …을 알아차리다, 감지하다, 인지하다
《remark+목+do》 remark a boy pass by 소년이 지나가는 것을 알아차리다우선 전자사전, 네이버 사전(두산) 모두 remark에 목적보어에 원형을 쓴다.
라고 설명합니다. 그런데,
perceive
1 지각(知覺)하다, 감지(感知)하다, 인지[인식]하다, 눈치채다, 알아차리다
perceive a faint sound 희미한 소리를 감지하다
《perceive+목+-ing》 Nobody perceived me entering the room. 아무도 내가 방에 들어가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perceive+목+do》 Did you perceive him turn pale? 그의 안색이 변하는 것을 알았느냐?
remark는 왜 perceive와 달리, 목적보어에ing가 왜 못 오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기론,ing(동명사 또는 분사)가 목적보어에올 때는
1.기준동사 시점 기준 지행 중일 때
2.지각한 첫시점이 사건발생 중간일 때
이 둘 중 하나를 충족할 때, ing를 쓴다. 라고 하던데
remark와 perceive 이 두 단어에 의미차이가 존재하나요??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94867 | 부정사/동명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와 4형식->3형식동사!?ㅜㅜ | 엄마몬 | 2025-05-15 |
2694843 | 영작좀 도와주세요 ~ | 날개 | 2025-05-14 |
2694814 | 독해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ㅠ | 아이뻐 | 2025-05-14 |
2694770 | 지금 고3인데요... 단어랑 독해인강들으면서 영어 공부중인데 ..ㅠ;; (1) | 가이 | 2025-05-14 |
2694720 | to부정사 다음 목적어가 나오고 동사가 나오는 구조. | 참이삭 | 2025-05-13 |
2694692 | 문법 질문입니다... 의문사 와 what 의 구분.. | 개미 | 2025-05-13 |
2694635 | mostly 와 almost (5) | 월식 | 2025-05-12 |
2694606 | help me~! | 큰꽃늘 | 2025-05-12 |
2694577 | to whom / which | Sweet | 2025-05-12 |
2694520 | 한 문장 질문 | 도도 | 2025-05-11 |
2694465 | 이 문장 좀 봐주셔요~~ (1) | 허리품 | 2025-05-11 |
2694357 | 문법이 틀린 이유좀 가르쳐주세요... | 큰가람 | 2025-05-10 |
2694330 | 간단한 문법이요!! | 누리별 | 2025-05-10 |
2694276 | 고2 종로모의고사 중에서 한문장 | 아빠몬 | 2025-05-09 |
2694247 | 한문장해석 부탁드립니다. | 가이 | 2025-05-09 |
2694190 | 2008년 11월 고2 모의고사 42번에 3번 보기요 | 날위해 | 2025-05-08 |
2694130 | senior이란 단어 뜻.. | 리네 | 2025-05-08 |
2694088 | 급합니다ㅠㅠ! anybody에 대해.. | 기쁨해 | 2025-05-07 |
2694057 | 영작 조금 부탁드립니다;ㅠㅠ | 사지타리우스 | 2025-05-07 |
2693999 | 보어절을 이끄는 that. (3) | 해지개 | 2025-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