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는 곳 일정인데 이곳에 위험도로를 알고 싶어요.
두힘
스스쿠터를 타고 여행을 할 계획인데 초행길이고 운전도 미숙해서요.
지도는 이 곳 사이트에서 어떤 고마운 분이 올려주신거 저도 다운 받은거예요(그분께 감사드립니다)
갈곳을 설명하자면(스쿠터로 이동할 지점들 입니다)
1일 : 제주시청 근처 스쿠터 대여점-협재해수욕장-오설록-산방산(숙소)-용머리해안
2일 : 모슬포항-마라도-모슬포항-갯깍주상절리-쇠소깍-숙소
3일 : 숙소-김영갑갤러리-섭지코지-성산일출봉(숙소)
4일 : 성산일출봉(숙소)-만장굴-함덕해수욕장-제주시청 근처 스쿠터 대여점
이런식으로 다닐 예정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제가 가야할 길인데요.
검은색 동그라미 처놓은 곳에 다른곳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질문은
1. 제가 가는 도로 중에 위험하여 주의해야 하거나 가지 말아야 할 도로가 있나요?(저는 스쿠터 여행자입니다)
2. 검은색 동그라미 처놓은 곳에 있는게 해안도로인데 해안도로와 일반도로중 어느 곳이 더 안전한가요?
특히 애월-하귀 내 도로가 궁금합니다. 첫날은 시원하게 바다바람 맞으며 가고 싶어서요.
3. 갯깍주상절리~쇠소깍 가는 길에 중산간 도로와, 일주도로가 있던데 어느 곳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질문이 드럽게 많아서..답변 해주시는 친절한 분이 계실런지 모르겠네요.
짧게라도 아시는 한도내에서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새늘
답변에 새로운 정보까지 주셨네요ㅎㅎ 감사합니다^^
-
참없다
제주도에서 차를 조심해야 하는 곳의 1, 2위는.. 제주시내, 중산간도로[1100도로,5.16도로등등] 입니다.
저도 스쿠터 타고 일주했구요~정리주신 일정은 스쿠터로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쇠소깍 가실때 일주도로 타시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5월 중순 해안도로는..자전거 도로를 만든다고 군데 군데 공사중이었고..
일부 도로들도 확장공사가 진행중이어서..최우측차선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자갈, 흙등이 많이 떨어져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