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모듈제작시 여러분들은 fps를 몇으로 설정하고 계시나요?
영동교
이번에 교육용 미니게임들을 제작하게 되었는데
지금까지는 12fps로만 작업해 왔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보자면 버벅거린다든가 하는 문제들이 단지 cpu점유만에 문제가 아니라 눈으로 보이는
현상즉 fps의 영향도 많다고 생각하고 또 타 컨텐츠등을 보면 12fps를 쓰지는 않더군요
이러닝컨테츠를 제작하는 만큼 애니등과도 섞이고 막 그런식의 작업이고 하다보니 무조건 fps를 높이기보다는
여러상황을 테스트하여 fps를 잡을려고 하는데
님들은 어떤 결과물제작에 어떤 fps를 설정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이참에 아예 플래시8로만 제작합니다. (모 as는 1.0 이예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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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을 쓰면 30보단 빠르긴 빠르더군요^^ 첫회사에서 40을 기준치로 쓰는거보고..따라하다보니 40이되었다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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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율
하지만. 지금은...
10 FPS를 사용합니다. - _- -
도리도리
40.. 50.. 높아질수록 로컬에서도 프레임수와 맞지 않게 어긋나기 시작하고.
웹의 경우는 그 차이가 더 커지더군요. 즉... 실제 작업물과 로컬에서 볼때와.
웹에서 볼때 그 차이가 커지는거죠. 더 높아지면 높아질수도록 그 차이는 더 해지고요.
웹에서는 50이상으로 넘어가버리면 (물론 플래시의 내용에 따라 차이가 크지만....) 거의
제대로 프레임을 표현 못하더라구여.... -
유우
전 FPS를 30정도로 놓고 사용합니다. 프레임수를 10단위로 해놓고 작업을 하면
프레임 계산하기가 편해서는... ㅎ
그냥 체크를 해본거라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30정도 (최적은 24프레임)까지는 로컬에서 돌릴때와 웹에서 플래시를 띄워놓고 볼때.
그 차이가 몇프레임 내외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는데요.. -
Sweeety
아, 신체 사이즈 같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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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찬
저도 24또는 36을 사용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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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맛캔디
웹솔루션 개발시에는 30fps 정도, 이러닝 개발 시에는 24fps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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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하
TV 방영용 애니메이션 초당 29.97 이구요. 영화는 초당 24 프레임입니다.
초당 저정도로 보여주면 끊긴다는 느낌없이 자연스러운 움직인다고 느끼기 때문에 저런 fps 를 사용하겠죠?
플래시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초당 24 ~ 30 사이로 주는 것이 가장 적당할것 같네요 ^^ -
차분나래
저는 게임개발자인디여...모든 40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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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자영
제 홈 웹개발은 30 fps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