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식 코멧650R 주행후RPM불안정현상입니다(영상첨부)
우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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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KR모터스 코멧650R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09년식 인젝션 13000km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 문제가많은 차량이라 질문글을 자주올리게됩니다..
얼마전 FI등들어와서 오류코드찾아서 기어포지션센서를 교체하였습니다.
이후 FI등 안들어오고 주행하는데 기어변속도 수월했습니다.
그런데 항상 신경쓰이는 문제가있는데 냉간시에 아이들링하면 배기음이라던지 RPM이 일정합니다.
헌데 10분이상 주행후 바이크가 열을받으면 RPM이 불안정하게 떨어졌다가 다시돌아오면서 금방이라도 시동이 꺼질꺼같은 불안감이 들고있습니다. 엔진쪽인지 기어쪽인지에서도 탁탁치는듯한 소리가 나며 머플러 배기음또한 불안정한상태입니다. 어디가 문제가있는걸까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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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엔진쪽 함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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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빛
코멧650 12년식 열간 동일증상으로 플러그캡 및 플러그 교체 후 정상 작동 하더군요....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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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
직접 엔진이음을들으면 정확하게 답변드릴텐데 영상이라는게 주변잡음이나 소음이섞여있어서 판변이 조금 힘들고
제일좋은방법은 머플러끝쪽나는 소리를 나팔처럼 조금 멀리 소리나게 돌려주고 엔진쪽에 이음을 정확하게 듣는거에요.
클러치 케이스쪽에 살짝 손을얹고 엔진 내부에서 틱틱 거리면서 간헐적으로 충격음이 들린다면 엔진점검이 필요해보입니다.
간혹 인젝션 차량은 배터리가 불량으로 그럴순 있는데
냉간시엔 괜찮다 온간시에 그런다고 하시니 전기쪽 트러블은 배제하였 -
파라미
정확하진않겠지만 크랭크베어링소리같은데.
점검한번 해보시는게좋을듯합니다.
엔진오일 드레인시 망가지고 한번 걸러보시고 쇳가루가 나온다면 메탈베어링 금방 나갈수있어요.
저같은경우엔 베어링이 깎이면서나온 쇳가루가 오일라인을 막아서 오일을 윗쪽까지 쏴주질못해서 엔진이 사망한적 있습니다.
확실하진 않기에 인지도가있는샵에 입고시켜서 정비한번 받아보세요 -
박애교
코멧은 아니고 제 펄250도 냉간시 멀쩡한데 한 15~20분 정도 주행후에 신호대기한다고 서있으면 알피엠이 좀 잠깐 떨어졌다 올라가는등 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불안했는데 까보니 플러그 전극이 휘어져 있어서 플러그랑 플러그캡 교환하니 증상많이 좋아졌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