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마우스따라서 객체 회전하기 질문입니다.
아유미
기린의 머리부분이ghead이고요 기린의 머리위쪽범위(if문 안에 있는 범위)에 있을때만 마우스를 따라 각도가 움직이고 그 밖에 나가면
머리가 정지하도록 만드려고 하는데요 일단 지금 상태는 안움직여요
onLoop안에 구문을 모두 저 이프문으로 묶으면 움직이기는 하는데 기린의 입부분이 마우스를 따라가야하는데 귀쪽 부분이 따라가서 목이 따지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마우스에 반응하는 범위도 네모안에 말고 기린의 시야,기린의 얼굴을 꼭지점으로 하는 원뿔모양으로 하고 싶어서 그런 오브젝트를 그려 hitTestPoint로 했더니 더 이상해지더라구요
ghead의 중심점을 이리저리 바꿔봤지만 목이따지고 마우스를 따라가는 방향이 반대가 되는 건 똑같았어요
이프문 범위에서만 마우스를 따라각도가 바뀌고 그 밖으로 나가면 멈추고 목이 따지지 않고를 할수는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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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엔터프레임이 범위바깥에 나가도 계속 돌고 있어서 그런건가요? 이프문을 바깥으로 빼고 엘스일경우 onLoop를 리무브시키는 방식은 아예 움직이지를 않는데 어렵네요 onLoop 안에서 이프문을 주고 엘스로 엔터프레임을 없애줄수도 없고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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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차
수정한 첨부파일 다시 올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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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라
이프문을 onLoop안에 넣고 mouseY-ghead.y이런식으로 바꾸니 되긴한데 뭔가 버벅거리면서 움직이는 느낌인데 이건 왜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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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빠몬
부모자식관계는 onLoop와 red2deg의 관계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반전여부는 액션코드에서 말씀하시는 건가요? 이해만하고 책에서 참고해서 변형한 소스라서요.. 조금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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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빈
감은 다 잡으신거 같은데, 세밀하게 조정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rotation을 할때에 부모자식관계와 반전여부가 영향을 끼칩니다..
이것을 잘 조정하는게 관건인거 같아요. -
해찬솔
ksylve님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