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곤을 구매할려합니다
멱부리
안녕하세요
고2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요번에 아르곤으로 구매할려하는데요
항상 철tb인생을 살다가..
mtb인 지티아발란체로 갈려했지만
아버지께서 학교등교 및.. 좀 비싼 가격에의해
아르곤을 살려합니다..
물론 로드로 바꾸고싶었던참에 저렴(?)한 가격대의 생활로드중 가장 맘에들더군요
문제는.. 26단인걸로 아는데요 혹 단수를 늘릴순 있나요?
또한 브레이크도 많이 쓸린다곤하던데
휠셋 + 브레이크 모두다 바꿔야할까요?
전 거의 뒷바귀만제동하는 스타일이라서 뒷바퀴 장력만 더 땡길까.. 생각중인데말이죠
자출사 유저님들의 조언부탁드려요~!
-
꼼지
로드는 거의 체인링2장 쓰는데요 아르곤도 2장이라 14단 입니다
2200 8단부터 시작해서 상급으로 쭉 올라가는데 배보다 배꼽이 커지다못해 터지니
구동계나 휠셋업글보단 상급차사는게 맞구요 그냥 타도 충분히 괜찮을겁니다
브레이크는 페드정도만 바꾸고 칼세팅 하시면 될듯 앞뒤 다 사용해야 제대로 제동할수있어요 -
지희
다만, 드롭바의 경우 3 X 7단에 어울리는 변속기 찾기가 매우 힘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보통 3 X 7단에는 플랫바에 많이 쓰는 이지파이어 STI 변속레버를 사용하지만 드롭바에는 호환이 안되고요.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그립쉬프트/레보쉬프트\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저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것은 결국 21단용 썸쉬프터 뿐인데,
이 녀석은 앞 크랭크3단 변속이 조금 불편하다고 소문이 나 있어서....;
다소 비추천하고 싶지만 가격으로 -
핫파랑
ㅎㅎ 그렇군요
그래두 철tb 에서 로드로넘어갈려는거라서
적당한 속도를 유지할순있을듯합니다 -
큰아
물론 싱글피벗방식의 캘리퍼브레이크도 세팅을 잘 한다면 새다리님처럼
\바퀴가 슬립이 날 정도로\ 제동력을 향상 시킬 수 있겠지만, 가급적이면
제동력이 평균적으로 보장이 되는 녀석이 좋겠지요.
그리고 기어단수는, 보통의 경우 \앞 크랭크\를 교체하면 많이 올릴 수 있답니다.
2 X 7에서 3X 7로 바뀌니 최저속이 많이 보강되지요. 다만 보통 2단 크랭크가 52T로 되어있는데,
3단 크랭크로 바꾸신다면 하이브리드용 크랭크를 달아도 48T가 되므로 -
텃골돌샘터
최저속범위가 넓어지는건 MTB 8,9단일때 입니다. 보통 생활자전거 7단은 14-28, MTB 8,9단은 11-32, 로드 8,9,10단은 12-25정도입니다. 로드쪽으로 단수를 늘이면 저속범위는 줄어들고 더 촘촘해질 뿐입니다. 그리고 내릭막에서 잠시 쓸수 있는 최고속구간이 몇단 더 생길테구요..
-
아리솔
샤크란/ 단수가 많아지면, 보통의 경우 \최저속\ 범위가 넓어지죠.
즉, 로드싸이클의 단점 중 하나인 빈약한 업힐 능력을 개선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물론 글쓴분이 산에 올라갈 것은 아니겠지만
만일 꽤나 가파른 곳에 거주하고 계실 경우, 댄싱치면서 낑낑올라가느니
기어를 낮게 설정하고, 느리지만 편하게 앉아서 언덕을 올라가는 것을 바랄 수도 있지요.
저처럼;;
전 자전거에서 최고단세팅시 속도는 40km/h이상, 최저단 세팅시 8~9km/h는 -
기쁨해
단수 많은건 왜 찾으시는데요?
단수 많다고 더 빨라지는거 아니에요 ^^ -
마호
앞2단 뒤7단해서 14단입니다-_-;
대부분의 로드는 20단구성인데 20단으로 만들려면
변속레버+휠셋+10단카셋트+10단용 드레일러가 필요한데
이녀석들 다 사려면 아르곤 한대 더 살수있습니다-_-;
한대가 뭔가요 2대도 사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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