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의 세로 가로 3x3사각형의 검사를 해줄수 있는것
지율
질문 제목 : 스도쿠의 세로 가로 3x3사각형의 검사를 해줄수 있는것질문 요약 :스도쿠의 세로 가로 3x3사각형의 검사를 해줄수 있는 함수가 필요합니다.
수다님한테 3차원 배열로 하는 것이라고 조언을 받았는데,
소스 자체가 필요하진 않는데, 공부를 하는중이라서 이걸 이해할수 있다면
c언어를 조금 더 이해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과제로 시작했지만 과제가 끝나고도 오기가 생겨서
계속만들고 있거든요. 근데 제가 만드니까 이거되면 저게 안되고 그러는거 같아서요.
조금만 도와주시면 그게 어떻게 왜 돌아가는지 이해해보고싶습니다.
스도쿠 문제를 풀게 해주는 소스를 만드려고 했으나,
나중에 들어보니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교수님이 그냥 스탑와치 같은거 만드는것과
비슷한 난이도 아니야?? 라고 하시길래 그정도인줄알았는데, 그거보단 더 어려운거같아요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include stdlib.h
int number[9]={0};
int num[9]={0};
void gotoxy(int x, int y);
void draw_check01(int c, int r);
void intro_game(void);
void move_arrow_key(char key, int *x1, int *y1, int x_b, int y_b);
void print_number(int matrix[][9]);
void width(int matrix[][9],int i,int j);
void length(int matrix[][9], int i, int j);
int main(void)
{
char key;
int x=4, y=2;
int t=0;
int matrix[9][9]={0};
srand(time(null));
intro_game();
system(cls);
draw_check01(9, 9);
print_number(matrix);
do
{
gotoxy(4,2);
key=getch();
move_arrow_key(key, &x, &y, 36, 18);
}while(key!=27);
return 0;
}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 {x - 1, y - 1};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빌드 생성
void draw_check01(int c, int r)
{
int i, j;
unsigned char a=0xa6;
unsigned char b[12];
for(i=1;i12;i++)
b[i]=0xa0+i;
printf(%c%c, a, b[3]);
for(i=0;ic-1;i++)
{
printf(%c%c, a, b[1]);
printf(%c%c, a, b[8]);
}
printf(%c%c, a, b[1]);
printf(%c%c, a, b[4]);
printf(\n);
for(i=0;ir-1;i++)
{
printf(%c%c, a, b[2]);
for(j=0;jc;j++)
{
printf( );
printf(%c%c, a, b[2]);
}
printf(\n);
printf(%c%c, a, b[7]);
for(j=0;jc-1;j++)
{
printf(%c%c, a, b[1]);
printf(%c%c, a, b[11]);
}
printf(%c%c, a, b[1]);
printf(%c%c, a, b[9]);
printf(\n);
}
printf(%c%c, a, b[2]);
for(j=0;jc;j++)
{
printf( );
printf(%c%c, a, b[2]);
}
printf(\n);
printf(%c%c, a, b[6]);
for(i=0;ic-1;i++)
{
prinbsp;printf(%c%c, a, b[1]);
printf(%c%c, a, b[10]);
}
printf(%c%c, a, b[1]);
printf(%c%c, a, b[5]);
printf(\n);
}
//게임 설명
void intro_game(void)
{
int matrix[9][9]={0};
int i=0;
printf(안녕하세요~ 9x9 스도쿠 입니다.\n);
printf(9x9 스도쿠란 세로줄,가로줄 그리고 3x3 사각형에\n);
printf(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놔야하는 게임입니다.\n);
printf(시작합니다.);
}
void move_arrow_key(char key, int *x1, int *y1, int x_b, int y_b)
{
switch(key)
{
case 72: //위쪽(상) 방향의 화살표 키 입력
*y1=*y1-1;
if (*y11)*y1=1; //y좌표의 최소값
break;
case 75: //왼쪽(좌) 방향의 화살표 키 입력
*x1=*x1-2; //좌측방향으로 2씩 감소
if (*x11)*x1=1; //x좌표의 최소값
break;
case 77: //오른쪽(우) 방향의 화살표 키 입력
*x1=*x1+2; //우측방향으로 2씩 증가
if (*x1x_b) *x1=x_b; //x좌표의 최대값(경계)
break;
case 80: //아래쪽(하) 방향의 화살표 키 입력
*y1=*y1+1;
if (*y1y_b) *y1=y_b; //y좌표의 최대값(경계)
break;
default:
return;
}
}
void print_number(int matrix[][9])
{
int i, j;
int t;
int x,y;
char key;
for(i=0;i9;i++)
{
for(j=0;j9;j++)
{
t= rand()%2;
if(t==1)
{
gotoxy(i*4+4,j*2+2);
width(matrix,i,j);
printf(%d, matrix[i][j]);
}
}
}
}
void width(int matrix[][9], int i, int j)
{
again:;
matrix[i][j]=rand()%9+1;
if (number[j]==matrix[i][j])
goto again;
number[j]=matrix[i][j];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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