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 연소실 휘발유냄세 마후라끝 엔진과열후 엔진오일타는냄세와 연기문제
뿡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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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종 및 제조회사 : 04년식 코멧250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04년식 주행거리 모름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엔진을 해체해봣습니다. 내부 상태가 좋습니다 전주인이 엔진 만큼은 잘 관리 한듯 합니다. 문제는 카브가 상태가 안좋앗어요 그리구 뒷실린더가 문제가 있습니다. 배기쪽 캠샤프트 베어링 달걀부분에 마찰로 인한 미세한 흠집이 낫구 실린더 해부후 뒤집으면 배기쪽 태핏만 쏙 빠집니다. 이건 비정상같은데 ...,
엔진을 뜯은 이유는 카브뒷실린더로 연결되는쪽, 플로트실에 매인제트가 빠져서 연료가 철철철 연소실로 가서는 뒷실린더가 폭팔이 안됫엇거든요 마후라에서 생휘발유 냄새가 ㅠ ㅠ 센터 가지고 갔더니 할줄 모른다고 하네요! 돈만 받아먹고 카브는 확인도 안하고 멀쩡한 엔진만 분해해놔서는 고상태로 제가 받아서 분해된거 급하게 조립하고 카브 플로트나사 플어서 휘발유 뺄려고 보니 딸각 하는소리가 낫어요.
내부에 매인제트가 빠져있더군요 세팅잘못해서 넘 풀어놓아 부압에 의해서 풀린게 아닐까 생각햇어요 카브도 안보고 엔진만 분해해놓고 ㅠㅠ 걍 제가 급하게 조립햇는데 세팅이 잘못됫나봅니다. 급한마음에 한밤중에 조립한거라!
마후라 중간에 엔진오일 쏟긴 햇지만 마후라 끝에서 오일타는냄세와 연기가 나옵니다. 그래서 다시 엔진 해부해보니깐,
뒷실린더 배기 태핏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앞실린더 태핏과 타이밍은 잘나오는 상태입니다. 어제밤에 시그너스게이지로 측정 해봣습니다. 배기쪽 태핏 구하기가 힘드네요 태핏 가격은?또 어디서 싶게 구할수 있을지요?아 글구 연소실과 피스톤에선 엔진오일 냄새는 없더군요 그냥 휘발유 탄내만 나더군요 마후라 끝에서 나오는건 실린더 누유가 타고 나온건지 ;;아니면 태핏사이로 배기밸브 타고 배출되는건지 매니폴더를 깊숙히 못넣은건지 아리송 하네요 이것도 궁금합니다 . 제 생각엔 마후라 하부에서 떨어진 오일이 뒷실린더 마후라가 연결되는 중간 마후라와 만나는 지점이 의심스럽습니다 그 연결부가 볼트로 쪼우는 클램프타입이던데 구조상 오일이 거기 떨어지면 내부에서 엔진 오일 연기가 나올수 있겟다 싶더군요 엔진 상태는 좋으나 누워서 작업하기 거시기 해서 아직 드레인만 확인햇는데 드레인 위에 철조망 확인 안해봣네요 그거땜에 하부에 오일이 묻어나는거 같기도 하구 아리송 하옵니다 생각보다 마이 새는듯 합니다용 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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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연두
소중한 정보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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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리
일단연소실에서 바이크가열받은후연기가나오는건밸브리데나문제가제일많습니다 그리고꼭지같은거라고표기한건 에어스크류봉인입니다 왜냐면신차조립후세팅마친후마감지어놓은겁니다없는캬브들은이미쎈타에서세팅해본거라보시면됩니다
탑핀문제는뒤집으면다쏟아지기마련이고아예없다치더라도 부품가게에주문하시면 됩니다 간극또한 많이벌어졋으면밸브를갈아올리시면되고눌리먼탑펫을사포에갈아서줄이시면됩니다배기간극사이즈는0.15-0.20
0.25는잡음이많이남 -
비치
님 제가 질문을 한게 있는데 좀 길어서 여기 적기가 곤란합니다 거기가셔서 제글에 답변을 한달을 엑시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해결이 행복하십시오.. 꾸우벅....[바이크 기초상식 댓글 58정도 된글에 맨 마지막에 있습니다. 행복하십시오 꾸우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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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삥
캬브는 125나 250이나 같아요 다른건 세팅차이구요
가속펌프 차이라 보면됩니다
서비스메뉴얼 구해 보면서 하세요 -
머즌일
일단 드레인볼트위에 오일 스트레이너 인가 그거부터 정비를 시작해서 마후라 다뜯어서 세척하고 내열패인트 발라줘야 겟네요 그담에 뒷실린더랑 중고 카브를 구해봐야 겟어요 제께 어쩌면 125cc 카브를 달아놓은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카브탑부분이 검색되는 250카브랑 사뭇 달라보입니다. ㅠㅠ 티어나온 젖꼭지라 해야하나요? 노즐 하나가 보이던데 검색되는거에는..., 제꺼는 젖꼭지가 왜 없을까요? 초기 카브인지??요 일주일사이 엔진 분해조립 두번햇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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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맛사탕
오 감사합니다. 뒷실린더랑 +카브 중고 카페 훌터보니 35만에 팔더군요 !! 중고인데 사진도 없어서
믿을수는 없지만 센터에선 중고부품 80부르던데 ;; 이가격이 센터입장에선 타당하나, 제가 보기엔 중고엔진 하나에 카브까지 살수 도 있을듯 하네요 ㅎㅎ 어차피 예비 엔진있어야 마음이 편할꺼 같아요 !
뉴비인 저에게 센터는 넘 비쌉니다 ㅠㅠ -
날개
메인제트는 풀어서 세팅하는게 아닌 제트구경을 바꿔 세팅하게 되어 있습니다
메인젯구경도 앞보다 뒤가 더 크구요
뒤쪽실린더가 열을 많이 받아 캬브세팅자체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배기쪽캠샤프트가 손상되었다면 오일순환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캠샤프트에는 항상 엔진오일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하는 부품입니다
태핏장착시 좌우로 유격이 많다면 헤드 자체를 교체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
Judicious
정비는 어느정도 하실줄 아는거 같습니다
헤드 뒤집으면 태핏 그냥 빠져 버리는게 정상입니다
태핏심은 온라인쇼핑몰에 문의하여 원하는 두께로 주문 가능합니다
캬브경우 대충조립하면 안됩니다 코멧캬브 볼줄아는분 계시면 맞기는게 좋을꺼 같네요 -
적송
글을보니(너무길다......ㅠㅠ)
누가 메인젯을 건드린건가요.......??
이렇게 일이 많을수가..........아 머리야.......#$%%^@# -
핑크빛입술
미스에 세차제목에 끝에요.. 한달째 바이크고치다 몸배리고 이젠 허리까지 하도 밀고 바이크 시동을 걸어서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항상행복하세요 꾸우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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