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1 구입하려고하는 로드입문자인데요.
꽃봄
다름이 아니라 친구가 scr1의 경우 브레이크 레버가 소라 급이라서
기어변속할때는 일어서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브레이크 레버만 티아그라급으로 바꾸라고 하더라구요.
사실인가요 ? 그리고 소라급은 기어변속할때 왜 일어나야 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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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드
상위레버와 비교해 소라레버의 가장 큰 단점은
드롭바의 하단부분을 잡고 작은레버를 조작할 수 없다는것입니다.
오직 후드위치에서만 엄지로 조작할 수 있거든요
캄파는 하단상태에서도 엄지레버?에 닿지만 소라는 그렇지 않습니다. -
곰돌곰돌
음.. 소라급 변속랑 똑같이 생긴것들이 캄파입니다. 캄파는 가장저렴한거 가장비싼거 모양이 똑같습니다 소라하고 . 한 캄파구동계를사용하고요 변속할때 일어서야한다는 말씀은 이해가 잘가지 않습니다. 앉아서도 변속잘하고 다니는데... 구동계에 돈쓰지마세요.. 나중에 듀라급으로 한번에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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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별
브레이크 레버만 있는 로드요? 일명 생활용 로드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자세한 댓글을 달아주셔야 설명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
누림
브레이크 레버만 있는 로드는... 어떡할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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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나
일어서야 한다는것이 생각하시는것과 다른 개념입니다 ^^;;
일반 티아그라급 부터는 드랍을 잡는 포지션에두 무거운 기어로도 변속이 가능하죠~
왜냐하면 브레이크레버 안쪽에 다운쉬프트가 있습니다. (즉 이중으로 레버가 되어있죠~)
허나 소라급은 다운쉬프트가 각 레버의 안쪽 즉!!! 후드잡는 부분쪽에 똑딱이처럼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게 되어있습니다.(그림없이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
그로인해서 드랍 포지션에서 다운쉬프트가 안되서 후드잡는 포지션으로 바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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