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통 기어비를 8*2로 놓고 타는데 무리하는것 아니죠?
꺄홋
제가 24단짜리 유사mtb를 타는데요.한강에서 탈때 언덕이나 사람이 많아서 속도를 줄여야하는 구간 외에는거의 대부분 기어비를8*2(?)로 놓고 타고 내리막에서는 풀로 놓고 타는데요.너무 무리하는건가요?주로 홀로 타서 아무생각 없다가여기 글 조금씩 읽기시작하면서갑자기 너무 무리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여쭤봐요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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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
개인차라 상관은 없긴 한데...
므틉탈때는..저도 24단 이었는데요...
평지 순항 3-5,3-6.3-7
스프린트.다운힐3-8
프론트 2단은 업힐...
1단은 묘기용이었네요. -
여울가녘
24단에서 2×8은 적당한 기어비입니다..평지기준 보통 앞2단 뒤7,8단으로 (24단기준)..앞2단뒤8.9.10(30단기준)으로 달립니다..기어비보다는 본인의 케이던스에 적당한 기어비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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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바리
2×8은 결코 기어에 무리가 가는 기어비는 아닙니다..1×8이라면 문제가 있을수도 있겠지만..보통 평지 라이딩에서 2×6.7.8정도 쓰면 무난합니다..3단운용은 속도가 붙은상태에서 변속하는게 무릎에 무리가 안가죠..2×8과 3×5가 기어비가 비슷하다고 해도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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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님
구동계 마다 특성이 있는것 같아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기어비를 생각 하실때는 체인이 앞 구동계와 뒤 구동계에 걸리는 각도를 고려하라고 하시더군요. 각도가 클수록 체인에 무리가 간다고... 그런 경우 체인 이탈이 발생한다고 해서 나름 조심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영세라이더라... 앞 1단( 제일 작은거 ) 에 뒤 8단 (제일작은거 )인 경우 체인의 각도가 크고 그만큼 이탈 가능성 및 체인의 늘임현상등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하시더군요. 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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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빈
아 제가 앞기어는 아예 안바꾸고 뒷기어만 바꾸는게 습관이 되어서 그런것 같네요. 2*8은 자전거에도 좋지 않겠죠? 님 말씀대로 3*5/3*6 등으로 타봐야겠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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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길
앞이 2 뒤가 8인 경우 체인이 많이 대각으로 가는 경우 아닌가요? 저는 평소 2*6 -> 3*5 -> 3*6 -> 3 * 7
순으로 가서 2* 8 (앞 2 뒤 8) 은 걸지 않거든요... 2 * 8 인 경우 체감으로는 3* 6 과 비슷할 것 같은데....
허벅지에 가해지는 하중도 위와 같은 순이 적절한 하중이 걸리는것 같고요.
저도 앞 3 * 뒤 8단 기어라서.... 말씀드려 봅니다. -
그림자
t는 이빨수 말하는겁니다. 스프라켓 파는것 보면 12t~28t 라던가.. 몇t~몇t라는게 보일거에요.
최고단 12t 최저단 28t 라는 말입니다. ㅎㅎ 최고단의 이빨수가 12개 최고단 28개.
자세한 계산방법은 저는 잘모르겠습니다만...
자출사에 계산하는법 아는분이 많아요. 엑셀파일 가진분도 있을거에요. ㅎㅎㅎ -
에가득
그런데 몇t 라는건 혹시 무엇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제가 자전거 타는것만 즐기다가 이제 좀 이론적인걸 봐서..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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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담
전 속도계가 없어서 정확한 수치는 말씀드릴수가 없네요ㅠ 무겁지 않게 퐁당퐁당 노래를 맞춘다고 상상해보니 약간은 오버해서 타는 경향이 있는것 같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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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
패달을 누를때 무겁다 느껴지지않을정도로 조정해보세요.
단순히 단수만가지고는 무리인지 아닌지 알수가....
정확하게 보려면 몇단 몇t로 몇rpm인지 안다면 정확한 속도까지 확인할수 있긴한데... 이런 간략한정보로는 ㅜㅜ
누를때 무겁지않게 가볍게 빨리많이돌려 속도를 유지/가속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유산소운동을 하려면 이렇게 하셔야되요.
가장 이상적인 패달링은 90rpm이랍니다. 퐁당퐁당 노래부르면서 박자맞춰 돌리면 얼추 90이랍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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