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년지기 친구와 떠나는 도보 여행~ 조언 부탁 드려요~
사지타리우스
안녕하세요~ ^^
12월 중순에 떠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드디어 대략적인 일정을 정리했는데요.
아직 고민이 많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꾸벅~ (_ _)
우선, 버스를 기본으로 한 도보 여행이고요. 찾아보니 종종 택시도 이용하게 되겠더군요.
2박 3일이고, 여자 둘만 갑니다.
일정 한 번 검사해 주세요~1일째
도착(도착시간: 9시 45분)- 제주시내(아점으로 올래국수) - 김녕해수욕장(가능하면, 미로공원 or만장굴 중 1곳) - 성산일출봉(가능하면, 섭지코지까지) - 표선(와하하게스트하우스 1박)
? 김녕해수욕장 쪽을 포기하고 성산일출봉 갔다가 김영갑갤러리를 간다면, 가능할까요? 아니면 저 일정에서 김영갑갤러리를 가는 게 가능할까요?김영갑갤러리도 보고 싶은데, 버스 이용해서 가는 건 좀 무리라는 후기들이 있어서요.
2일째
표선 출발- 큰엉 - 쇠소깍 - 외돌개(올레 7코스 출발) - 도중에 풍림리조트(1박)
? 아예 중문 쪽으로 가서 숙박을 하자니 이래저래 어중간한 것 같아서 7코스 완주는 안 하고 도중에 풍림리조트에 체크인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침 일찍 출발을 할 테지만, 큰엉과 쇠소깍을 들르는 게 정오 전에 가능할까요? 쇠소깍에서는 시간만 허락한다면 테우도 타보고 싶은데요. 안 되면 뭐 구경은 하겠지만요;;
3일째
풍림리조트 출발 - 중문(중문해수욕장, 테디베어뮤지엄) -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 5시 30분 정도까지 공항 도착(출발시간: 6시 50분)
? 또 일찍 움직일 거라서 중문에서정오까지 있으면서 좀더 다닐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떻게 다니는 게 효율적일까요?이상이저의 일정입니다.
필수 코스로 올레길, 테디베어뮤지엄, 여미지식물원을 꼽았었는데요.
한림공원을 가기로 해서 여미지식물원은 뺐습니다. 동행할 친구는 안 가봤지만 저는 가봤었거든요; 하하;;
숙소는 정했지만, 뭐 먹을 거리나 세세한 것들은 아직 안 정했습니다.
이래저래 고민하다 정한 건데요.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_^
-
소심한녀자
이 글 올리고 난 이후에도 계속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답니다..ㅋㅋ
수다님 조언도 참고로 하고,
그래서 지금은 김녕과 중문해수욕장은 뺐답니다..ㅎㅎ
딱히 해수욕장이 보고픈 건 아니고, 이전에 여행했을 때 제주 바다는 평생 못 잊겠더라고요 ㅋㅋ
그런데 그때는 봄이었고, 지금은 겨울에 가니까..ㅋㅋㅋ
역시 빼는 게 좋겠더라고요..+_+
조언 감사 드립니다~ -
다힘
12월중순에 풍림리조트숙박..저랑 비슷하네요.. ㅎ 일정을 보면 해수욕장(협재 중문 김녕)일정을 많이 넣으셨는데 특별한 이유가있으신건지.. 겨울에 해수욕장 춥지않을가요? 저는 봄에 갔을대 중문해수욕장 완전 실망했던기억이.. 아주 해변이 짧더라구요... 한림공원에 가실꺼면 협재만 들르셔도 될꺼같아요.. - 제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