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로마 기준 여행계획 한번 봐주세요!ㅎㅎ 렌트도요!
들찬길
안녕하세요 ! 내년 1월 말 로마 인 아웃으로 티켓팅을 얼마 전 완료했습니다!
이제 루트를 짜야하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일단 8박9일의 일정이고,
꼭 가고 싶은 곳은 겨울이지만 나폴리, 소렌토, 포지타노쪽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그리고 8박이라서 로마와 남동부에만 있기가 좀 아까워서 경로가 꼬이긴 하지만 피렌체를 넣어볼까 고민중 입니다 ㅠㅠ결국 로마 / 소렌토,포지타노,나폴리 /피렌체 크게 3 도시를 가려고 합니다.로마 공항에서 차를 렌트헤서 바로 남부로 가서 3박 하고,
로마로 올라와서 기차역에서 차 반납하고 기타차고 바로 피렌체행! 피렌체에서 2박.(또는 그냥 차 가지고 피렌체까지?)
로마로 돌아와서 3박. (아침출발이라서 사실상 2일정도 밖에 로마 못봄)이런식으로 계획을 해봤는데, 너무 왓다 갓다 거리는걸까요? ㅠㅠ
그리고 로마에 너무 적은 시간을 할애 한건 아닌지..
각 여행지에 얼마정도 있어야 하는지도 감이 안오더라구요!
남부쪽을 좀 줄여야 하나 싶기도 하구요 ㅋㅋ
빡센 여행은 싫은데 이러다가 여행이 너무 고달퍼 지는건 아닌지...
그리고 피렌체까지도 다 렌트카를 쓰는게 나을까요 기차를 타는게 나을까요.. 여러모로 고민이 많이 됩니다!차라리 피렌체를 빼는게 나을지.. 다녀오신 분들의 조언 듣고 싶어요^^!ㅎㅎ
-
보아라
겨울이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남부는 소렌토.카프리.포지타노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 봄.여름이 더 좋긴하겠지만
겨울비수기라는걸 감안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렌트를 하신다면 피렌체가 있는 중부 토스카나 지방도 여행하시길 추천해여~~전 3월에 갔었는데이탈리아 여행중에 토스카나 지방의 풍경이 너무 기억에 남습니다.
피렌체도 좋았지만 근교의 시에나.산지미냐노.루카 등 조용하고 오래된 느낌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