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로드로 전향중 ~
에드가
안녕하세요.
곰팅이 입니다.
아하하하하하하..... 회사 후배가 로드 타다가 MTB를 타고 싶다고 해서 (' )( ..)
제가 1년 반정도 타고 다녔던 메롱이를 30만원에 처분으로 =ㅅ=
메롱이 + 순정 깍둑이, 슈발베, 순정 그립, 에르곤 그립, 순정 안장, SMP 안장, 휴대용 펌프, 후미등, 물통케이지, 휴대 가방
아하하하하하하하....
자전거 2개 갖고 있는건 조금 욕심인것 같아서 음....
지금 열심히 로드 보고 있는데요 (' )( ..)
우선 목표 입문 로드
- 차 체 : 통 알루미늄 ㅎㅎ or 알루미늄 + 카본 프레임/샷
- 구동기 :티아그라 or 105
티아그라 / 105 구분점이 - 업그레이드, 변속 편이성, 9단-10단 차이로 알고 있는데요.
근데 MTB도 그렇지만 그렇게 기어는 골고루 안쓰더라구요. 그래도 뭐 많으면 좋으니깐 음....
질문1>근데 2011년 출시티아그라 잔차는 모두 10단 인가요?
80 ~ 130 사이 티아그라 / 105 모델 사려고 하는데요.
회사 선택이 어렵네요.
기존에 메리다도 흡족하게 타고 있던터라 ^^;
지금 생각중인 업체는 (' )( ..)
메리다, 스캇, 자이언트,첼로,스페셜라이즈드 105급 이거든요.
질문2>혹시 다른 로드로 유명한 메이커가 있을까요?
질문3> 105로 구동기를 하는게 향후 업그레이드 편이점도 크게 작용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티아그라로 해도 휠셋 제한이 심하나요 ?
질문4> 프레임, 구동기외에 참고해야할 데이터가 있을까요 ?
솔직히 지금 프레임,구동기만 보고 사도 돈이 후덜덜해서 ㅡ _ ㅡ;
휠셋 교체는 정말 기쁘면(?) 하게될꺼라 우선 제외 했습니다.
조언 부탁 드려요.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드디어 로드 탄다 T^T
-
한별
1. 티아그라로 하시든 105로 하시든. 나중에 부품한가지씩 바꾸시려고 하시나요? 그게 아니면 제 생각에는 별로 상관 없어 보임니다. 어차피 있는거 팔고 한방이 더 저렴하니까요.
2. 뭐 너무 많아서 타임,룩, 오베아, 스톡, 비앙키, 피날렐로, 워리어, 콜라고,케논데일,마지, 팔리,스콕, 트랙......
3. 구동계 등급과 휠세은 전혀 상관없구요. 회사와 상관 있습니다. 스램과 시마노는 호완 되구요. 캄파로로는 호환이 안되는데 허브만 교체하시면 됩 -
달콤이
티아그라와 105는 차이가 많습니다. 105와 울테는 차이가 적다고 하지요.
가능하시면 105급이 더 나을 겁니다. 구동계와 휠셋과는 별로 관계가 없고요.
로드로 유명한 것은 꼴나고, 비앙키도 있습니다. -
떠나간그놈
로드는 꾸준한 페달링이 좋기때문에 언덕이던 평지던 내리막이던 90~100rpm을 유지 하려고 하다보면 자연적으로 기어를 골고루 사용하게 됩니다 기어비를 무겁게 하고 타면 중장거리 다니기 힘들구요 입문용이 기어수가 적고 로드는 무게를 줄일수록 좋은데도 불구하고 상급 부품들이 오히려 기어수가 많은것만 봐도 그렇죠
-
권뉴
ㅎㅎ 저도 로드로 전향하려 준비중니디용 ^^ 애마 처분하지 않고 (트럭8000인디 넘정이들어 고이 봉인 하고
점찍고 있는 잔차가 거인 tcr얼라이 나 어드 얼라는 스램 어드는 울테라는 둘다 10단 조만간 마눌님 한티 총맞을 각오로 지르려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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