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션과 캬브 관련 질문입니다
해길
인젝션이 시중에 상당수팔려
갑자기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인젝션이든 캬브든 아이들링이 불안정할시
제네레이터 레규레이터 점화플러그
얘기많이하시는데요
캬브타입은 캬브청소를해줍니다
헌데 인젝션도 분명 휘발유를 주입해야 움직이는것인데
청소할곳이없나요 아니면 인젝션 부분은 고장났을시
현상이 없나요
그리고 인젝션과 캬브 속도차이 많이 나나요?
글보다보면 인젝션보다 캬브가 빠르다는식의
글이많습니다 이글을 읽을때면 같은 둘반이여도
캬브는 둘반 인젝션은 125정도 생각이 들정도로 비교를
하여 말씀해주시더군요
속도차이 같은배기량이면 그렇게없을것같은데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무지한것일지도 모르지만
글보게되면
무조건적으로 고장났을시
제네레이터 레규레이터 점화플러그는 꼭 나옵니다
각각 부품이 하는 역활도 궁금합니다
ps엔비님 오늘 첨뵀는데 의식하게되니
계속 엔비님 댓글만 보이는군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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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길
퓨얼컷 유무의 차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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뱐헀어
제 친구가 둘반 인젝션이고
제가 둘반 캬브인데
속도차이 확연히 납니다 ..
심해요 -
별글
직분사 방식이 왜 이전 방식보다 출력이 높느냐... 뭐 여러가지 개선된 사항이 적용되어서도 있겠지만...
직분사 이전에 150cc의 혼합기가 연소실로 들어왔다면 14:1 공연비 기준으로 140cc의 공기와 10cc의 연료가 들어옵니다.
하지만 직분사의 경우 흡기과정에서는 연료가 포함되지 않은 150cc의 공기가 연소실로 들어오고 흡기 밸브가 닫히고 압축되는 과정에서 연료가 분사되어 공기 150cc와 연료 10.7cc 의 연료가 연소되므로서
실제적으로 배 -
빛길
오히려 자동차의 경우 같은 엔진 베이스를 사용하는 차량들의 경우 카브보다 인젝션 모델의 출력이 높아졌으며...
같은 인젝션일지라도 실린더 외부에서 연료를 분사하는 이전 방식보다 직접 연소실 내부로 연료를 분사하는 최근의 직분사 시스템의 출력이 더 높게 나옵니다.
현대기아에서 직분사 방식을 GDI라고 부르고 최근 나오는 차량들 대부분이 GDI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보다 직분사 방식을 먼저 사용한 회사가 폭스바겐이며 폭스바겐에서는 이러한 직분 -
든해솔
카브시절엔 바이크 배기가스 규제는 없어죠.
그런데 유로3 규제를 맞추려다 보니 좀 더 정밀하게 연료량을 제어하는 인젝션을 사용하여 유해 배기가스 배출이 적도록 출력을 낮춰서 세팅하기 때문에 카브와 인젝션 둘다 있는 모델인 경우 인젝보다 카브가 좀 더 빠른 경우가 있습니다.
카브와 인젝션 시스템 차이 때문에 인젝션 출력이 낮은 것이 아니라 배기가스 규제를 맞추려고 인젝션 모델의 출력을 낮게 세팅해서 출력이 낮게 나오는 것입니다. -
란새
신정동 하가님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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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보어
추가로 아이들링 불안 문제에 말씀하신 제네레이터,레귤레이터,캬브청소 등이 거론되는 이유는 모두 아이들링에 연관이 있기때문에 항상 나오는 단어들입니다 증상의 시작과 동시에 의심을 하고 제일 의심가는 부분과 제일 간단하고 흔히 있는 문제점부터 하나하나 단계적으로 증상을 잡아나가는것이 보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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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온
점화플러그는 엔진발화의 역할을 합니다 4행정 기준으로 흡입,압축,폭발,배기 이 과정을 4행정이라 하는데 이중 폭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흡입된 연료와 공기의 혼합기체를 압축하여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을 튀겨주면 폭발과 동시에 하강 그리고 다시 배기 이런 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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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내리던날
제네레이터는 발전기 역할이라 보시면 됩니다 시동이 걸린 순간부터 자가발전 전력으로 바이크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충전역할도 있습니다 레귤레이터는 바이크에 흐르는 전압을 안정적인 전압으로 흐르게 해주는 역할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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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2
인잭션도 캬브처럼 인잭터를 청소해줍니다
캬브차량이 인잭션 차량보다 빠르다는 설은 절대적인것은 아니고 실상 캬브차량은 인잭션과같이 전자적인 제어가 없기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성능적인 면에 우위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잭션은 말 그대로 전자제어의 개입을 많이 받기때문에 대체로 캬브보다 유리한점은 악조건의 기후에 셀 시동성과 안정적,효율적인 연료분사 등에서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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