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레스 만들기.... 반성공... 실패작...
예그리나
튜브레스 만들기.... 반성공... 실패작...
http://gall.dcinside.com/inflow/inflow_index.php?query=%EB%A6%BC+%EC%8A%A4%ED%8A%B8%EB%A6%BD+%ED%8A%9C%EB%B8%8C%EB%A6%AC%EC%8A%A4+%ED%82%B7&no=420125&id=bicycle
흠....
이걸 실행에 옮겼음다...
이거... 어디에도 완전 성공작이란 이야기가 없어 수상했습니다...
이유를 알았습니다...
완전 밀폐.... 이게 무지 어려운 건가봅니다...
첨에... 에어 포함된 실런트 4통을 구매해서....
3번정도 뻘짓합니다...세는 곳에서 계속 셉니다..
바로 구찌 옆....ㅠㅠ....
그래서 튜브를 좀더 오려내고 작업해 봅니다....좀 덜합니다...
세나오는 실런트 난로와 드라이로 무지 애써 말립니다...
3번의 반복...하지만... 미세하게...진짜 미세하게 셉니다..ㅠㅠ....
누군가 후기에 40 넣어두면 담날 35정도 되었다는.....
여기서 갈등합니다... 이거 그냥... 다시 될때가지 해봐...??
아니다... 이왕한거 함 타보자... ㅋ....승차감 죽입니다... 특히.. 20psi 이하에선 바람이 더이상 세지 않는 신기한 현상.......
헌데... 산에서 일부러 트아이얼 바이크들은 윤 모 선생님 처럼.... 접지력 유지를 위해... 승차감 향상을 위해....
18-20psi를 넣으신다는...캬아.....
하지만 암튼... 도로 라이딩 용으론 실패입니다.. 실패.....
그래서 3통 튜브레스 에어 캔,... (fast air 휴치슨거....) 쓰고... 1통반 쯤남아씀다....
이걸 그냥... 튜브 실런트용으로 넣어서... 공압만 낮게 충전해 쓸지...
끈질기게... 구찌 옆의 튜브....부분을 잘라서... 다시 튜브레스 시돌흘 할지...고민입니다...
아무튼... 인터넷 누구도...
완전히 성공해서.. 계속 타고 다닌다는 후기는 없는게 이상하다 했더니....ㅠ.ㅠ..
초기 튜브레스 타이어처럼... 어느정도의 에어 셈 현상을 막을 방법이 없나봐요...
아니면 초기 튜브레스 처럼... 돼지본드... 오공본드...이런걸 사이드월에 한번 발라 볼까.... 생각도.,.ㅠㅠ..
하지만 버리는 실런트 캔 하나가 생긴다는거...ㅠㅠ...
-
니지
전에 알씨 보트 파는곳에서 구매했는데 사이트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무선 조종 모형 보트 판매하는 곳들중에 있을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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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봉
아.. 그렇군요... 감사함다..^^... 알아 보겠음다..
근데.. \보트 누수 방지테이프\
검색해도 가격이나 판매처가 안나오네요...
혹시 아시면 힌트좀 주시면 감사하겠음다 ^^ -
이거이름임
모형은 무게를 중시하기 때문에 부틸계열일지도 모르나 일반 투명 스카치 테이프와 유사하지만 보다 접착력이 좋고 질긴 녀석을 씁니다^^
-
딥공감
누수 방지 테잎이 아마도 부틸 테잎 일걸요..
팔천원인가 한다던데 ^^...
그 위에 무슨 고릴라인가 동물표...테잎을 덧바르던데... 오프로드 바이크 이야기에선요...
암튼..ㅎㅎ.. 그러려니.. 차라리 오리지날... 튜브레스로 가거가 풀샥을 고쳐 타렵니다.. -
후예
네.. 그래서 24홀 순정이 아닌 36홀을...
가능하면 48홀...도..^^... -
츄릅
테이프는 그냥 모형에 쓰는 보트 누수 방지테이프 정도 써도 됩니다.. 거기에 일반 림테이프(접착식) 덧 대 쓰는것도 좋구요
같은 기압이라도 튜브가 없어 훨씬 부드러운 접지를 느끼셨으면 등산로 탈 때 튜브리스를 그리워 하게 될듯 합니다
그 이상 다운힐 등에서는 튜브리스가 더 안좋다는 얘기도 있지만 이건 잘 모르니 패스하구요... -
큰꽃늘
공기압이 과도하게 낮으면 보통 튜브리스 타이어들 중 림에 끼우기 정말 힘든거나 와이어 타잎 튜브리스가 아니면
훌러덩 빠지며 위험 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또 공기압이 과도하게 적으면 스네이크 바이트로 펑크는 안나지만 림이 팔각형이 되기도 합니다
또... 튜브리스 쓰다보면 공기압을 적게 넣으니 림이 휜것도 잘 몰라 접히기도 합니다
튜브리스 하면 가끔 림 스포크 장력 체크는 중요할 듯 해요.. -
엄지
확실한건..
저압으로 트라이얼 이나 약한 어반 정도 즐기기엔...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스네이크 바이트도 피하고요 ^^....
하지만 암튼 산에선.. 이게 저압이라.. 업힐시 오히려 밀리더군요.,.. 다운운 푹신한게 좋구요 ㅎㅎ -
또야
네...
40 넣으면 다음날 35 30...ㅠㅠ....
아무튼 20이하론 안떨어지더군요 ㅎㅎ...
그냥 풀샥 리어샥 역할로.. 푹신하게 한이틀 느긋하게 즐길수 있더라고요...
씰런트 말라버리면.. 즉 내부 실런트가 다 누수되면...
다시 튜브로 갈랍니다 ㅎㅎ...
사실 오토비 처럼 부틸 테잎으로 감으면 되긴 하는데....
그럴려면... 차라리 오리지날 튜브레스로 가는게 더 저렴하고 정신건강에 좋겠죠
간이하고.. 편한 길을 찾다가 잠시. -
렁찬
진리는 튜브레스 전용 이 진리입니다.
일반 타이어는 가볍지만 비드도 약하고 실란트 소모도 조금 더 많습니다.
최대 공기압도 40psi 정도가 최대에 가깝구요.
그래도 그 처음 맛을 보는데는 좋으니, 저런 방식으로 하지말고
바닥 테이프, 모형 누수 방지 테이프 등으로 림테잎을 쓰고, 튜브리스 구찌 역시 전용인걸 사용하는게 그나마 덜 샙니다. 또, 튜브리스 용 림테프를 쓰는게 좀 더 좋을 수 있고, 실란트 역시 전용으로 하고
일반 타이어를 사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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