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멧250
풋내
2023.04.01
코멧250rc 박스냐리고 길들이기중인 천휘렴입니다~
코멧둘반이 기어별속도가궁귬해서요~:) 알피엠은7~8 천까지는 쓰는것아니라하여 최대한 안쓰고있는데 속도를 1단14키로2단28? 이정도까지쓰고 3단으로올리는데 이정도수준으로해주는게맞나싶네요 ㅎㅎ 알려주세요!
아그리고 기어를 골고루5 단까지써줘야하나요??
글고쉬프트다운시 쿨럭거린다해야하나 급격하게 확 뭔가 속도가 떨어진다해야하나?이런거는원래그런지요 ㅠㅠ 수동차몰때부터 쉬프트다운을잘못해서 트라우마.. 후유증?이있네요 시동꺼먹을까봐 ㅋㅋ
-
장미
길들이기는 모든 기어를 골고루 써주는 것이 기본이라 봅니다.
그리고 쉬프트 다운시 울컥거림을 경험하셨다면, 충분히 감속을 하지 않으셨던 것 같네요. 좀 더 감속을 하시고 기어를 내려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가속을 위해 쉬프트 다운을 하실 경우에는 레브래칭(리브레칭)이라고 하여 알피엠을 보정해주신 후에 기어를 바꾸시면 울컥거림이 없습니다.
순서는 클러치 끊고 - 기어내리고 - 스로틀을 열어 적정알피엠으로 올려주고(알피엠을 튕긴다고도 하더군요. 다른 말로 -
새나
속도보다는 알피엠으로 변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천키로까지 길들이기룰 시행했고, 5천알피엠에 모든 기어 변속을 하는것부터 해서 천키로 넘으면 천알피엠 올리는 식으로 했습니다. 꼭 이렇게 하지 않으시더라도 천키로전까진 급가속(급격한 스로틀조작)은 피해주시고, 서서히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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