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5세 아이, 태권도 도움될까요?
우울녀
※ 질문전 검색은 필수 입니다. 질문은 질문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장터게시글외에게시물/덧글에서 벼룩거래,유도,시도불가하며, 교환은몰스에서 불가합니다.
※ 성의없는 게시글(5줄 미만) , 덧글 및 등업을 위한 덧글놀이 게시글/덧글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5세 남아 다소 공격적인 편이에요.
유치원에서도 좀 산만한 편이고, 무엇보다 친구들을 은근히 밀고 괴롭히는 듯해요.
너무 속이 상하네요. 집에서 그렇게 주의를 주고 얘기를 하고, 반복 훈육을 해도 별로 달라지지 않아요.
실은 지난 주에 유치원에서 같은 반 친구를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이 다른 친구와 장난하며 엎어져 있는 아이를....)
우리 아이가 발로 밟으려고 했다네요.
그 얘기를 듣고 지금도 심장이 벌렁벌렁해요.
유치원을 계속 보내도 될런지,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태권도를 매일 보내볼까요?
태권도 선생님께 다른 친구를 절대 괴롭혀선 안 된다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시켜달라고 해볼까요?
아무래도 엄마나 가족이 매일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자아이 특성상 강한 태권도 사부님의 말은 또 다르게 잘 듣지 않으려나 싶기도 하고...
산만한 아이에게 어린 시기 태권도가 오히려 안 좋다는 소리도 어디선가 얼핏 들은 것 같기도 해요.
혹시 비슷한 사례나 경험, 지식 있으신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첫째 아이 다니던 좀 더 가정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의사립 유치원으로 옮겨볼까도 고민중이고요.
(지금은 공립 단설 다니는데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네요.)
▣ 몰스에서는 서로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야하며, 광고, 악성덧글, 상처를 줄수 있는 덧글, 비방글, 확인되지 않은마녀사냥이 될 수 있는 글은6개월 활동정지 및 강퇴됩니다.
-
목화
태권도는 더 심해질거 같아요.
단설이 안아주고 세심하게 챙기는
분위기 아니라면 옮기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
정예
저도 공감이요. 산만한 아이 에너지 넘치게 뛰면 더 주체 못할거 같아요.차분하게 할수 있는 것을 찾아보시거나 놀이치료도 좋을것 같아요
-
참이삭
첫째가 그래서 저도 에너지 소모를 시킬겸 태권도 보낼까 했었는데 놀이치로 받으면서 상담해보니 산만한 아이 운동시키면 날개를 달아주는거래요 오히려 앉아서 재미있게 할수 있는걸 해주라더라구요
-
다참
저희아이와 성향이 비슷하네요
말귀도 잘알아듣고 대답도 잘하면서 자꾸 친구들을 괴롭혀서 저도 너무 괴롭고 힘드네요.
저두 최대한 주말에 활동적으로 놀게하려고하는데..
축구나 수영같은거 가르쳐볼까해요..
태권도는 친구한테 더 써먹을까봐 불안해요ㅠ -
사람
저도 비추여
말짱한 제딸 태권도 배우더니 엄청 폭력적으로 변해서 ㅠ 3개월하고 그만뒀어요 -
딸기향
저도 태권도는 비추천이에요, 미술이나 바둑, 서예같이 정적인 걸 해보는건 어떠세요??(5살이라 마음을 다스리는게 어려울수도ㅜㅜ)운동을 원하신다면 수영같은건 괜찮은 듯해요 에너지를 마음껏 분출할수 있도록이요
-
마음새
태권도는 더 흥분하는것 같던데요
좀 정적인 수업을 하는건 어떨지.... -
시내
절대 비추요 태권도 다니면 폭력을 더 휘두르게 될듯해요 소아정신과에 심리검사나 심리치료 추천해요
-
서리서리
말은 두 돌에 트였는데, 또래에 비해선 잘 하는 편인 것 같긴 해요.
-
세여닝
저희 아이랑 나이가 같네요^^
산만하다면 태권도도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 아이가 그렇거든요 ㅠㅠㅠ
3일만에 그만두고 제가 데리고 있어요
산만하면 사범님도 계속 님의 아이만 신경 쓸수 없고
서로 힘들듯해요...
혹시나 해서 그런데 아이가 말이 빠른편 아니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