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한숨만 나오네요... 좀 도와주세요..
크리에이터
자바 독학중인 파피루스라고 합니다.
자바 배우고 안드로이드로 가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공부중입니다. (고민게시판에도 한번 글을 올렸더랬죠)
난정말 자바를 공부한적이 없다구요 의 강좌를 거의다 보고, 소설같은자바 책도 한 1000페이지까지 봤네요.
문법적인 부분에서 열심히 공부를 해왔는데... 막상 뭔가 짜보려고 하니까 앞이 콱 막혀서 글을 올려봅니다.
계산기를 만들어봐야지~ 라고 생각하고 계산기를 어떻게 짤까 생각을 하는순간부터 확 막힙니다 ㅠㅠ일단 제가 궁금한건 계산기를 만들려니 뭐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모르는 클래스들이 수두룩하게 나오는거예요... 에휴;;;
그래서 자바의 고수분들은 그 많은 클래스, 메소드들을 내가 필요로 하는게 뭔지 딱딱 찾아내시는건지 궁금해요.
제게 지금 필요한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하면... 그걸 api로 찾아야하는데...
예를들면 계산기 만들때 필요할만한 클래스를 찾는다고 하면요.
api로 검색은 클래스 이름을 알아야 검색이 가능하니까... 제가 원하는 그런 클래스가 있는지, 없는지 조차도 알수가 없더라구요.
아쌀 하나 만들어서 쓸수도 없는거구요. (그러자면 너무 오래걸리고 제가 그럴 실력이 안되서리)프로그래밍 할때 필요한 클래스를 찾아내거나, 전체적인 로직을 짜는데 비법같은게 있을까요?
너무 기운이 안나서 질문겸 올려봅니다.
이래가지고 취업할수나 있을지 에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
개구리
한빛에서 나온 HeadFirst Object-Oriented Analysis & Design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큰꽃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운냅시다~
-
똥덩어리
아 정말로 자바 배우는게 참 어렵습니다 ㅜㅜㅜ 공감 막가네요 ㅜㅜ
-
새난
정말 하는데까지 해보고 있습니다... 특히 스윙쪽 버튼 이벤트는... 생각한대로 나오는게 아니라서
엄청 애먹고있네요. 퍼즐게임 로직도 알아보고 싶은데 답이 안나오고... ㅎㅎㅎ
그래도 하다보면 늘겠죠? 빨리 취업해야하는데 마음만 급하네요. 좀 느긋하게 꾸준히 해야하는데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
블랙캣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세계에서는...
백견이 불여일타라고도 하지요...
책이든 강좌든... 이런 모든것들은 그 책이나 강좌가 완성되기까지의 숨은 노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독자는 정답만을 쭈욱~ 보기때문에 아주 쉬워보이거든요.
하지만, 막상 본인이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막히는건 당연한겁니다.
그저 열심히 외우고 열심히 만들어보는 수 밖에요.
시간이 된다면 패턴류의 책들도 도움이 되겠지만 현재로선 의미 없을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