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빅 휠셋 질문~드립니다
BabySue
마빅 SLR 사용자 입니다.
프리바디에 약간의 유격이 생긴듯 합니다. 스프라켓 끝을 잡고 눌렀다 띠고를
반복하면 약간의 유격이 있습니다. 프리바디 몸통 통째로 약간씩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스프라켓 체결시 끼는 스페이서가 있다는데 스페이서로 해결이 되는지와
굼디바이크에서 리폼한 프리바디로 변경해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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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빛
굿맨님 굿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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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매
마빅이이런문제가있군요..^^잘보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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퐁당
안녕하세요.. 굿맨 님 혹시 좀더 많은 정보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구?
구형 마빅 SL 휠이 말썽이 장난 아닙니다. 쪽지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큰꽃
안녕하세요.. 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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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옹
정말 긴 답변에 감동 받았습니다. 기계쪽으로는 아는 것도 없고,
처음으로 이런 고가의 휠을 쓰면서 마음고생이 많이 있었는데요.
어느정도 해결이 된 듯하여 마음이 가볍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베어링 판매상과 선반작업 알아보던지
잘쓰실분에게 분양해야겠네요.ㅠ 감사합니다.!!+_+ -
딥공감
아주 작은 볼트하나가 헹어와 프레임을 고정시켜주고있습니다. 이구조에 문제점은 심하게 댄싱을치거나 드레일러에 페달링에 힘이 많이 전달되게 잔차를 많이 타면.그힘을 이 볼트하나가 못버틴다는겁니다.그래서 이볼트를 잡아주는 홈이 닳아서 커져서 심하면 뒷바퀴전체가 일직선이 아니라 옆으로 틀어진다는겁니다.
이문제점도 수입상에 물어보니..처음접하는문제랍니다. 그런데..웃기는건 게리피셔나 다른 미국브랜드나 유럽브랜드의 잔차는 헹어가 외부에서 프레임과 결합되고. 이둘을 -
허우룩
그렇담..마빅구조보다 못한 시마노에 프리바디는 볼베어링을 사용합니다. 볼이 프리바디와 라쳇바디사이에 끼어서 회전을하죠...이런구조인것도 몇년사용해봤지만. 바디자체에 마모는 극히일부였습니다. 하물며 이보다훨씬더좋은구조인 실드베어링을 사용하는데..실드베어링이끼워지는 내경과 허브바디가 마찰이생겨서 마모가될확률은 극히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만약 실드베어링의 내경이 라쳇바디보다훨씬더크다면..실드베어링이 회전하기전에 베어링의 내경이 라쳇바디를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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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다찬솔
제짧은 소견을 말씀드리면요..
라쳇몸체도 같은 쇠재질입니다. 3번째 댓글말씀처럼..일리도 있습니다만. 그렇다면 다른부품회사에 프리바디를 보면 왜같이 안만들었을까요?.어떤분의 글을 봤습니다. 그분이 이문제로 제논사에문의를 해보니 그부품은 원래소모품이라서 6개월에서1년에한번씩갈아주라고그랬답니다.저..이글읽고..참어이가없더군요..그렇담..소모품이라면 왜그수지부속만팔지않습니까?그러면 6개월에한번씩프리바디전체를 8만원정도로구매해서..그수지부품하나때문에 멀쩡한 프 -
푸르
마빅계열에 고질적인 단점이 프리바디안쪽이 베어링이 아닌 수지계열에 부속이 프리바디안쪽을 지지하고 바깥쪽은 베어링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시다보면 이 부속이 닳게됩니다. 그러면 유격이 생기죠..
기계를 어느정도아시는분은 바로 이해하시겠지만 한쪽은 베어링으로 돌아가면서 지탱되는데 다른한쪽은 돌아가지않고 그냥 지탱하고있으니 돌지않는부분이 당연이 마모가되겠지요..
그러면 해결책은 굉장히 쉽습니다. 이걸..바셀에보니 프리바디를 변경한다고하면서 9만원의거금 -
사라
마빅 SLR이면 허브 유격이 약간씩 생깁니다. 허브 유격 조절해서 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싼 휠셋은 타다보면 약간씩 유격이 생긴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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