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격 관계대명사 하나 더 올립니다~
회전력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안녕하세요.. 관계대명사 질문 하나 더 올립니다 ^^
They marked wet clay tablets with things [which / whose] record they wanted to keep.
이 문장의 정답은 whose 입니다. 저는 keep에 대한 목적어가 없고 선행사를 tablets로 보고 which를 골랐습니다..
그런데 설명에는 things를 꾸며야 하므로 whose가 정답이라고 나와있는더라구요.
저 문장을 두 문장으로 나누면 어떻게 나눠야 할지 감을 못잡겠네요 ㅠㅠ 아직 많이 부족한지라..
두 문장으로 나누게 되면 어떻게 나눠지는지.. 또 뒷문장이 불완전한에 whose가 사용될 수 있는 이유를..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오~~
-
세리
1. They marked wet clay tablet with things.
2. They wanted to keep their record.
-불완전한 문장은 아니고 완전한 문장입니다. 소유격대명사 whose가 명사(things)를 꾸며주면서 keep 목적어로 나와야 할 부분을 선행사 바로 뒤로 이동시켰습니다.
아래 조금 쉬운 문장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I met someone whose brother I went to school with -
나라빛
문제를 푸실 때, 의미를 고려하지 않으셔서 그런것 같으세요.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94357 | 문법이 틀린 이유좀 가르쳐주세요... | 큰가람 | 2025-05-10 |
2694330 | 간단한 문법이요!! | 누리별 | 2025-05-10 |
2694276 | 고2 종로모의고사 중에서 한문장 | 아빠몬 | 2025-05-09 |
2694247 | 한문장해석 부탁드립니다. | 가이 | 2025-05-09 |
2694190 | 2008년 11월 고2 모의고사 42번에 3번 보기요 | 날위해 | 2025-05-08 |
2694130 | senior이란 단어 뜻.. | 리네 | 2025-05-08 |
2694088 | 급합니다ㅠㅠ! anybody에 대해.. | 기쁨해 | 2025-05-07 |
2694057 | 영작 조금 부탁드립니다;ㅠㅠ | 사지타리우스 | 2025-05-07 |
2693999 | 보어절을 이끄는 that. (3) | 해지개 | 2025-05-07 |
2693972 | 구조 분석부탁드립니다 | 세여닝 | 2025-05-06 |
2693946 | Neither A or B (1) | 월향 | 2025-05-06 |
2693888 | 빈칸에 들어갈 어법 문제, 2009년 인터넷수능 (1) | Loseless | 2025-05-06 |
2693860 | THE 비교급, THE 비교급. | 나라빛 | 2025-05-05 |
2693830 | 가정법 질문이여요. | 흰가람 | 2025-05-05 |
2693746 | 문장내 that 의미 (1) | 여자 | 2025-05-04 |
2693718 | come 동사 질문 | 부루 | 2025-05-04 |
2693692 | for을 쓰는이유 | 제미니 | 2025-05-04 |
2693663 | 목적어 도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 앨프레드 | 2025-05-04 |
2693637 | meat를 셀때 | 가이 | 2025-05-03 |
2693607 | 사역동사 수동태? | 맛깔손 | 2025-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