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문자가 한번 방향키 누르면 계속 그 방향으로 가게끔..
민G
질문 제목 : 어떤 문자가 한번 방향키 누르면 계속 그 방향으로 가게끔..방향키를 한번 눌렀을시에 계속 그 방향으로 가게끔 하고 싶습니다. 질문 내용 : 뱀게임 만드는 중인데요..
지금 밑의 소스로 실행하면 방향키를 일일히 눌러줘야 ○가 이동을 합니다
아직 벽 부딪히면 죽는거랑 먹으면 뱀 꼬리 늘어나는건 구현 안했구요..
일단 한번 누르면 다음 방향키를 누르기 전까지 그 방향으로 계속 이동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ㅠㅠㅠㅠ?
+ 뱀게임에서 먹이 먹으면 뱀 꼬리 늘어나는 원리좀 설명해 주실분 ㅠㅠㅠㅠㅠㅠㅠ#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include con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define up 72 //키보드 방향키 아스키코드 값을 매크로 함수지정
#define down 80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int x=10,y=5; // 뱀이 시작되는 부분 전역변수로 선언
void gotoxy(int x,int y)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
void start() // 게임스타트 함수
{
gotoxy(20,6);
printf(┌──────────┐);
gotoxy(20,8);
printf(│ ★snake game★ │);
gotoxy(20,10);
printf(└──────────┘);
gotoxy(20,14);
printf( press key to game start );
getch();
}
void play() // 게임플레이 함수(뱀이 움직이는 부분아직 미완성)
{
int ch;
int tmp_q=10,tmp_p=5;
while(1){
gotoxy(tmp_p,tmp_q);
puts( );
gotoxy(x,y);
printf(○);
ch=getch();
switch(ch){
case left: // left
gotoxy(x,y);
printf( );
x=x-2;
break;
case right: // right
gotoxy(x,y);
printf( );
x=x+2;
break;
case up: // up
gotoxy(x,y);
printf( );
y=y-1;
break;
case down: // down
gotoxy(x,y);
printf( );
y=y+1;
break;
}
}
}
void map() //뱀게임 맵 함수
{
char a[20][20]={0,}; //벽을 배열로 저장 하기위한 배열
int i,k;
system(cls); // 스타트화면을 클리어 함
printf( --------------------------------------------------\n);
printf( s n a k e g a m e \n);
printf( --------------------------------------------------\n);
for(i=0;i20;i++) //위아래 양쪽 사이드를 1로 지정.
{
a[0][i]=1;
a[19][i]=1;
a[i][0]=1;
a[i][19]=1;
}
srand((unsigned)time(null));
for(i=2;i19;i++) //벽을 제외한 부분에서 랜덤함수를 통해 먹이를 설정
{
for(k=2;k19;k++)
{
a[i][k]=rand()%11;
if(a[i][k]==1)
a[i][k]=0;
}
}
for(i=0;i20;i++)
{
for(k=0;k20;k++)
{
p;if(k%20==0){ //20줄일때 칸변화 줄변화
printf(\n);
printf(\t);
}
if(a[i][k]==1) //1일 경우엔 ■ (위에서 설명한 벽부분 )
printf(■);
else if (a[i][k]==5) //5일 경우엔 ♧ (위에서 설명한 먹이부분)
printf(♧);
else
{
printf( ); //1,5가 아닌 경우에는 빈칸 출력
}
}
}
}
void main()
{
start(); //스타트 함수 호출
map(); //맵 함수 호출
play(); //플레이 함수 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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