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선택이 고민이신분은 cx도 답일수도 있습니다...
봄여울
첫 자전거는 하이브리드인 미소부르고스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전천후 주행능력이 뛰어난 cx를 알게되어서 13년식애니로드1을 구입핵 여지것 타고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들어서 mtb쪽으로 눈이가더군요...
산에 갈것도 아니지만 mtb장점중 하나인 업힐과 샥에 따른 충격완화가....엄청 부럽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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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의 장점은 앞서 말했다시피 어지간한 도로는 그냥 달릴수있는릴수있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제가보기에는 로드 특유의 자세+드롭바...그리고 광폭은 아니지만 32c의타이어로 어지간한 자갈길도 주행할수 있는
능력...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자금적 여유가 된다면 cx하나 구입하시고 이보다 더속도를 원하신다면 로드, 저처럼 업힐과 주행감을 원하신다면 mtb로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아..물론 cx로 쭉가는것도 나쁘지않는 선택입니다.....(참고로 cx란 싸이클로크로스의준말입니다... 하이브리드과 같은개념인데 좀더 mtb쪽으로 치우친자전거...하이브리드는 로드쪽으로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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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와인
1. 엠티비 열심히 탔죠
2. 로드 궁금해서 질렀습니다. 근데 ~ 제가 몸무게가 상당한지라 아무리 바람을 빵빵하게 넣어도 조금만 무신경하면 펑크가 나길레 로드 처분하고 ( 로드에는 25C 까지만 되고 28C는 장착이 안되더라구요)
3. 사이클크로스 질렀죠. 그런데 32C 깍두기 타이어 속도도 안나고 시끄러워서 28C로 끼우니 이제 좀 달릴만 하더라구요. 그런데 엠티비에 26*1.5 타이어로 자출하고 있었던터라 비교해보니 생각보다 빠르지도 않고 좀 실망이 -
초고리
자주올라오는글중 많은분들이 드롭바에 대한 환상???을 가지시는분이 많아서요.... 아무래도 로드는 타이어자체가 얇다보니 펑크의위험이 가장크고... 산에안가는데 mtb는그렇고... 머 저도 드롭바 한번타고싶지만 관리??때문에 cx를 갔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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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잉형님
자출용으로 제일 적합한 차가 CX나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합니다
자출외에도 쓸거면 (장거리나 산) 머리 아파지죠ㅎㅎ -
강남맨
일반 로드도 어느정도 자갈밭이나 다깨진 농로도 무난하게 달릴만하더군요. 인간 완충장치가 되는 기분이긴하지만 자전거에 큰 데미지가 가해지진 않는듯하여 가리지않고 타고다니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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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음 전 cx 타봤는데 샥이 없고 알루미늄이다보니 자갈길에 갔다오면 손목이 얼얼.. 자출용+투어링 하시려면 29인치 엠티비+32c 타이어가 성능은 더 좋습니다 단 빈약한 타이어로 인해 간지는 완전 버리셔야 되요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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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cx....로드의 편안함과 엠티비의 주행능력을 갖추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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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나미
요즘CX제품군이 많이 나와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기는 한데, 중간자적 성격의 제품이라 심각한 오프로드는 주행불가하기 마찬가지며, 타이어 및 지오메트리의 한계로 장거리 고속 주행시 힘손실도 심하죠. 포장덜된 농로나 코블스톤길의 경우 엔듀어런스타입로드로도 충분히 통과 가능하구요.
뭐랄까 제품은 좋은데 CX라는 포지션이 참 애매하긴 합니다. 제가 CX가 참 편하겠다고 느낀건 시내 주행시 어쩔수 없이 인도 탈 때인데 인도 주행자체가 불법이니.. -
에녹
이 자전거 3년정도타고.... mtb로 갈아탈려구요.... 팔려고해도 좀 험하게 몰아서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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