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문사 what, 관계대명사 what
상1큼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질문 내용에 적절한 질문 제목을 써 주세요.
* 답변을 얻은 뒤 반드시 감사의 덧글을 남기고, 좋은 답변은 채택해 주시는 센스...
* 질문할 때 예의를 지키시기 바랍니다.(빨리... 고수분만..... 이런 식의 요구는 자제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내용 : 의문사 what이랑 관계대명사 what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요?
1. He asked me what I was thinking about.
2. She wonders what made him sad.
3. What she said made me angry.
-
놓아줄게요
주절의 동사를 보세요
묻다 궁금하다 와 같이 불확정적인 의미의 동사뒤에 놓이면 의문사로 보시면 됩니다
3번을 명사절 1.2번 의문사절
그러나 무의미한 구분입니다
what 절은 하루 빨리 관계사범주에서 빼야 하지 않을까!! -
도전중
3번은 볼것도 없이 관계대명사이구요, 1, 2번은 관계대명사, 의문사 둘 다 가능하다고 사료됩니다.
-
재마루
3번은 what she said다음에 목적어가없으니깐 what이 관계대명사로 쓰인것같구요 저는 1번도관계대명사이구 2번이의문사라고생각햇는데 확실하지않아서 설명은접겟습니다ㅠㅠ제가드린정보가맞기를바랄께요ㅜ
-
HotPink
해석상 구분하는게 편할거 같네요. 1번과 2번 예문은 what을 무엇으로 해석하면 자연스러우니 의문사로 보고, 3번예문은 ~것 으로 해석하는게 자연스러우니 관계대명사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70023 | 수동태 능동태로 바꿔주세요..부탁드려요.. | 연꽃 | 2024-09-29 |
2669942 | 문장구조랑 해석부탁드립니다! (4) | 석죽 | 2024-09-28 |
2669915 | except for | 가시 | 2024-09-28 |
2669861 | 수일치 문제 헷갈려요 (2) | 핫핑크 | 2024-09-27 |
2669806 | 질문있습니다........ ㅠ | 비사벌 | 2024-09-27 |
2669781 | Choose the wrong sentences._도와주세요^^ | AngelsTears | 2024-09-26 |
2669759 | 주절과 종속절의 시제관련문제입니다 (1) | 갤1 | 2024-09-26 |
2669682 | 수동태->능동태 질문 (6) | 으뜸 | 2024-09-25 |
2669652 | 문장 문법 하나랑 most (of) 질문 | 아이뻐 | 2024-09-25 |
2669626 | 4문장 간단하게 질문드립니다 | 나오 | 2024-09-25 |
2669545 | 모의고사 질문이요 ~ | 미투리 | 2024-09-24 |
2669519 | 다음 문장에서 쓰인 품사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4) | 벚꽃 | 2024-09-24 |
2669493 | 14년 6월 고2학년 23번 (7) | 미련곰탱이 | 2024-09-24 |
2669413 | 부상의 위치 문의 드려요 | 리나 | 2024-09-23 |
2669329 | what is it? 이것좀 알려주세요~ㅠㅠ (3) | 새밝 | 2024-09-23 |
2669299 | ybm 시사 고1 10과 본문 내용중에서입니다 | 두바다찬솔 | 2024-09-22 |
2669253 | 독해 한문장 빨리 부탁드릴게요 ㅠㅠ (1) | 목소리 | 2024-09-22 |
2669229 | 해석부탁드립니다 +_+ (2) | 은송이 | 2024-09-22 |
2669176 | 2문장을 1문장으로 합칠때요~~ | SchokoHolic | 2024-09-21 |
2669124 | 이상한 부분 고치는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ㅠ.ㅠ | 달님 | 2024-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