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체르니 30번.. 좀 부족하지 않을까요?
네코
울 아들이 곧 체르니 30번을 치게 되는데.. 학원 선생님 말씀으로는 간추린. 이라고10곡정도만 되어 있는 걸로 친다네요.
저는 진도 빨리 나가는 것 보다 기초가 탄탄하길 바라거든요.. 전공시킬 건 아니지만.. 그래도 취미삼에 어른이 되어서도 연주할 정도.. 적어도 초 6학년까지(올해 초3되요..)본인이 싫어括?싫어하지만 않는다면 계속 시키고 싶은데..간추린.. 으로 해도 상관이 없을까요? 대부분 요즘 학원에선 간추린.. 을 많이 하나요? 선생님한테 그냥 30번 30곡 모두 있는 교재로 해 달라고 부탁 드리고 싶은데.. 혹시나 기분 나빠하지 않을까요?
-
아인
꼭 원교재인 30을 하지않고서도 30정도의 수준의 교재를 병행하여 쓰면 문제는 없답니다
간추린 체르니라고 하지만 곡 10곡만 접하는건 추천하지 않구요
100과 30은 또 많이 다르답니다
일단 그 교재는 무엇인지 모르지만^^
제 주위에 모든 선생님들은 그런교재를 쓰지않아요ㅠㅠ 전공을 하지 않지만 다들 어머님들 께선 고등학생. 대학생. 사회인이 되어서 자신이 스스로 연주를 할 수 있길 바라신답니다. 그러면 힘들고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다른교재로바꿨으면 좋 -
반율하
근데 아무리 간추린이라지만 10곡은 좀 심하네요ㅎㅎ 그래도 아이들이 체르니를 싫어하는것을 보면 간추린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해요 ㅎㅎ저는 피아노 선생님이거든요 ㅎㅎ전공 안할거면 체르니 30을 끝내고 작품으로 들어가는 아이들도 요즘 많아요 ㅎㅎ책을 조금 내용 많은걸로 바꾸심이 좋을거같아요ㅎㅎ
-
찬슬기
저희딸 피아노 학원 다닐때도 모든 교재가 간추린이었어요.
체르니100번도 간추려서 30곡...
개인렛슨으로 돌리면서 선생님께서 체르니 100번 원판으로 다시 가르치시는데, 진도는 늦지만 정말 피아노 치는 수준이 확 ~달라졌어요.
진도보다는 정도로 가야한다는데 동감해요. -
개굴츼
아이들 가르치는 입장에서 반질반질님 말에 동감합니다.^^
어머님들이 의견을 정확히 말씀해주시는게 좋아요~ -
해님꽃
저는 피아노에 대해선 잘 모르겠지만, 엄마 생각을 말하는게 선생님이 지도하는데 더 도움될 것 같아요.
어떤 엄마들은 진도 빨리 안나간다고 싫어하잖아요.
그런 일 많이 해보신 분들은 강한 인상을 남긴 사람들을 일반화 해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가령 학원 선생님이 학부모에게 일상적인 아이 상담차 전화했더니 그 부모가 부담스러워 했다,,
그런 일을 몇번 겪으면 대부분 사람들이 싫어한다고 생각해버리면서 전화 안하기,, 뭐 이런식으로요.
간추린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