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전거와 로드싸이클의 속도차가
Orange
생활용 등급에서 큰가요?
제가 보기에는 사실 엔진에 동A貶?따라서 달려있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만...
일단 제가 현재 하이브리드를 탑니다만,
하이브리드 라이저바의 높이를 안장보다 다소 낮을 만큼
공격형 포지션으로 피팅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허리가 안 아픈 정도로 내린 것이고요...일단 로드를 알아보니 대충 코렉스 아르곤/제리코수준으로 좁혀지는데,
로드의 단점인 미흡한 업힐용 기어세팅을
시마노 3단 크랭크로 바꿔달아서 극복해보려고 합니다.
(52T/42T크랭크 -> 알리비오급 42T/32T/22T 크랭크)
대충 말하자면 하이브리드급 업힐용 기어비세팅을 하겠다는 것인데요.
(추후 휠도 스프라켓타입으로 바꿔서 메가레인지(11T~28T)로 교체예정이고...)
아르곤등의 드랍바포지션의 장점은, 일단 제가 알기로는
상체를 1자가 되도록 낮게 숙여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 함으로써 얻는 이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일반 라이저바/플랫바도 혹시 스템을 각도조정형으로 구입하여 뒤집어서 장착... 역각도로 -30도 이상 준다면
거의 드랍바 후드포지션에 준하는 낮은 핸들높이가 나올 것 같은데요.
그렇게 조절을 해준다면 굳이 로드를 타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로 바람저항을 줄일 수 있지 않을지
궁금해서 질문글을 올립니다. 제가 듣기로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로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로
속도가 나오는 편이라고 들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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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seless
제 경우에는 결과적으로 비슷한 평속이 나오는 거 같더군요. 순간 속도야 로드가 제일 빠르지만, 로드는 도로 요철 등 곳곳에서 속도를 줄여줘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결과적 평속은 비슷한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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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예
기어비에 따른 속도차이가 큽니다. 하이브리드로 로드를 지향하는 것이지 로드가 되는 것은 아니기에... 각각의 목적에 맞게 쓰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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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자
알시티300, 입문용 로드차 1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두대 가지고 있는 저로선 일단 알시티도 좋은 차이지만...역시..로드는 로드 인것 같습니다.
똑같은 중장거릴를 같이 가도 로드가 훨신 편하더군요(물론 피팅이 많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겠지요)
그리고 타이어 두깨및 공기압도 다르기 때문에 확실히 로드가 더 빠릅니다.
속도 빠른 스피드를 원하신다면 로드로 전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의 견해는..하이브리드는 말그댈로 하이브리드 이고 로드는 로드 이기 -
소년틳터프
거기 탄 사람 입장에서도 자전거가 신기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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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이
얼마전에 앞에가는 로드를 봤는데 정말 설렁설렁 놀면서 가는데도 속도가 나오더군요. 정말 신기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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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윤
저도 로드랑 미벨 타고 있는데요,
속도차는 그리 크지 않을 듯하고 대신 속도유지의 편안함,
즉 힘손실에서의 이득이 더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이브리드 잘 타고 계시면 그닥 로드 욕심은 안 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찬늘
로드 다들 잘 타고계신데 너무 걱정하시는게 아니신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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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다
자전거 특성상
하이브리드 경우 대체적으로 샥이 없구요 바퀴가 트레드가 없읍니다
그렇키 때문에..
로드 바이크와 속도가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것이구요 아무리 하이브리드 자전거 특성상
핸들바를 낮춘다 한들.. 공기 저항은 크게 자전거 구조와 프레임 포지션으로 나눠 지는데요
솔직히 아무리 하이브리드 핸들바를 낮춘다해도 공기저항은 덜받지많 포지션상 어색해서 실이 더많쿠요
로드바이크 의경우 드롭바를 안잡고 달린다면 하이브리드와 비슷한 속도입니다 그러나 로드 -
흰여울
비교적 가볍고 락때문은 아닐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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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리콘
같은 자출경로를 천키로 이상씩 다른 기종으로 달려본 결과,
하이브리드-생활로드-로드타이어MTB 모두 속도차가 3% 미만입니다.
이건 자세의 차이가 포함된 것이므로 자전거 자체에서 오는 차이는 더 작습니다.
개인적으로, 속도때문에 기종을 선택하는 것엔 별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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