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아
9단 처음 출시땐 데오레가 가장 낮은 등급이었습니다.
그래서 크랭크 442나 브레이크 485, 스프라켓 hg50-9 데오레로 분류했습니다.
크랭크는 엄밀하게 알리비오크랭크암에 데오레 체인링으로
완차용밖에 없는 모델(3단 체인링이 알미늄합금)입니다.
브레이크도 비슷합니다. 485도 데오레급이고, 이후 5**, 6**로 나왔습니다.
성능은 조금씩 개선되니 신형이 좀 더 좋다고 봅니다.
산을 안탄다면 알리비오나 데오레나 그이상 등급도 차이 별로 못느낌니다 -
들찬
M445, 446, 447입니다.
간혹 구구구형인 M485(?)도 나오긴 하더군요...
최근엔 BL-M506 + BR-M447 조합도 간간히 나옵니다.
본격 입문은 M395 입니다 (아세라)
요새는 알투스 (M355)도 유압으로 나온다지요... -
강아지
대략 .. 4 로 시작하는게 그냥 입문형 유압으로 저도 알고잇읍니다. 사오육이던가?... 사사육이던가... 그냥저냥 뭐 유압식이 이렇구나 어 잘 잡히네.... 하지만, 어 이건 뭐 디스크가 잘 닿네? 왜 이리 안나가? 라는 문제가 복불복으로 발생합니다.
-
ComeOn
요새나오는 데오레는 이게 정말 데오레가 맞냐고 할 정도로 잘나옵니다. 디자인이나 성능 둘 다요.
저도 최근에 M615 사서 쓰고있는데 XT와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질 정도면 말 다했죠.
물론 상급의 전유물 (방열판 달린 브렉패드나 메탈패드)을 쓸수 있다는것도 장점이고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착합니다. -
잉간
데오레쪽은 모델명 잘봐야합니다.
데오레는 M596이나 M615가 데오레입니다.
M445, 446은 알리비오인데 아세라 대비 그렇게 성능상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아마 제 촉이 맞다면 M445나 M446일것 같은데 써본 경험으로써는 별 차이 없었습니다. 그냥 아세라 쓰는게 좋구요
M596 데오레라면 올레~ 외치면서 잡아야 합니다.
혹시 그럴리는 없겠지만 M615 데오레라면 판매자분께 정말 큰절하고(!) 얼른가서 사와야 합니다.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72754 | MV20 질문드립니다. | 이든샘 | 2024-10-24 |
2672723 | 티티카카 air f24 | 간조롱 | 2024-10-23 |
2672701 | 라파 직구하시는분들!! (3) | 초롬 | 2024-10-23 |
2672675 | 영등포-동대문 도전~!?? (1) | 아키 | 2024-10-23 |
2672650 | 다혼 스피드d7 이랑 비테세 d7 이랑 무게 차이.. (3) | 세여닝 | 2024-10-23 |
2672628 | 아콘가방...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네요ㅠㅠ (1) | 그놈은멋있었다 | 2024-10-22 |
2672573 | 테릭스 포고 사이즈 질문 입니다 ㅠ (4) | 호시 | 2024-10-22 |
2672542 | 속도계 추천 부탁 드립니다. (2) | 구슬 | 2024-10-22 |
2672516 | 빌리온 sg- ex 드롭바 | 그놈은멋있었다 | 2024-10-21 |
2672487 | 티티카카 에어 C16 사용 중인데요, 인도에서 상당히 불편하네요 (4) | 갈기슭 | 2024-10-21 |
2672459 | 메르디안 이라는 자전거 질문 드립니다 | 해가빛 | 2024-10-21 |
2672428 | 자전거 비교 좀 해주세요.. | 티나 | 2024-10-21 |
2672370 | 타누스(마이다스) 타이어 질문드립니다. (5) | 참이 | 2024-10-20 |
2672316 | 미벨로 평로라 안되나요 (1) | 카제 | 2024-10-20 |
2672288 | tt 공기압질문 (1) | 흰가람 | 2024-10-19 |
2672263 | 싯포스트 추천부탁드려요ㅠ | 에드가 | 2024-10-19 |
2672238 | 메리디안 휠셋업글관련질문이요 (4) | 글길 | 2024-10-19 |
2672215 | 브레이크패드만..? (10) | 미영 | 2024-10-19 |
2672189 | 싯포스트 높이 위치 잘 표시 해 놓을 방법 없을까요?? (3) | 날위해 | 2024-10-18 |
2672105 | KHS F20-RAC 리어쇽 조절문의 (5) | 불꾼 | 2024-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