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게임을 아이폰에서 돌리려면.. 어떤식의 개발이 필요한가요?
일본어못해요
플래시게임을 아이폰에서 돌리려면.. 어떤식의 개발이 필요한가요?AIR를 사용한 방법은 게임자체를 ipa 로 떨어뜨리는 건데...
그런걸 원하는게 아니라
미니게임천국 - 이런식으로 .. 다수의 플래시게임들을 아이폰 어플 하나를 메인으로 두고
사용자가 클릭한 플래시 게임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고 싶거든요..
기존에 상용인가 .. 나와있는 아이폰용 플래시 브라우저 같은 어플 말인데요...
플래시 게임(swf)를 어떤식으로 변환시켜서 재생시키나요?아니면 swf는 그대로고 Back단에서 어떤 환경을 조성시켜 돌리는 건가요??단순 동영상만 되는건지,, 게임같은 것도 되는건지..
어떤 방식의 개발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질문의 요지는... swf (플래시 게임) 파일을 돌리고 싶은 겁니다..!!!!플래시 게임들을 아이폰 환경에서 돌려야하는 일을 조만간 할꺼같아서.... ㅠㅠ
작은 힌트라도 환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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뿡뿡몬
퍼핀 같은 경우는 서버에서 플래시를 재생후 화면을 캡쳐해서 화면을 전달해주는 방식입니다. 사용자의 인터렉션이 일어나면 그걸 서버에서 받아서 처리후 다시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주는 방식이죠 ㅎㅎ
결론은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려면 게임 swf를 꾸겨넣어서 단일 ipa로 퍼블리싱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
피네
아.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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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마
iOS에서는 swf를 로드해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AIR로 로더를 만든다 하여도 ipa 퍼블리싱할떄 이미 네이티브 언어로 바뀌어 버리기 떄문이죠. 단 스크립트가 들어가지 않은 단순애니메이션 swf는 로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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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예
에어 런타임이면 아이폰에서도 돌아간다는 말씀이신가요?? swf 게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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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아
시비츠님이 답글 달아주신대로 입니다. swf를 변환하는게 아니고 어차피 에어 런타임으로
구동되기때문에 상관없을꺼 같습니다 -
미투리
swf를 변환해서 로드하는게 아니라
swf로드하는 로더메인만 변환하고
로드되는 게임들은 swf 그대로 사용
한다는 말인거 같습니다 -
라이브라
각 swf가 변환이 되나요? 그럼 일일히 다 해줘야하는거 같은데...게임이 엄청 많은데 ..ㅎㅎ
플래시 빌더로 변환하는건 소스파일이 있는 메인만 가능한게 아닌지요? 거기에 포함되어 있는 swf게임들은 변환못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 -
다빈
swf를 로드 하면되지 않나요? air에서 ios 작업을 해본적은 없고 안드로이드만 해본터라 잘은 모르지만.
메인에서 각각 게임을 클릭하면 게임( 개별 swf )를 로드해서 보여주는거죠..
어쨋든 이 메인을 빌드하면 될꺼 같구요 빌드할때 개별 swf도 포함시켜 주면 될꺼 같습니다.
플래시 빌더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겁니다.ㅎㅎ -
틀큰
흠..서버에서 처리하는군여;;
반송 한다는게 브라우저에서 해석해서 웹게임 형태로 보여준다는 뜻인가요?? 어케 처리하지...ㅠㅠ swf를 자바스크립트 형태로 변환하는식..뭐 그런건가?? ㅠㅠ -
솔로다
현재 퍼핀 웹브라우저 등은 서버에서 플래시를 처리해서 각 유저에게 반송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느리죠
swf 런타임 앱이 있으면 좋을텐데 어 도비가 손을 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