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파리행 항공사 선택 도움 부탁드립니다!!
쇼코홀릭
안녕하세요!
이번 9월에 파리로 어학연수를 가게 된 남학생입니다.
어느덧 5개월밖에 남지 않았기에 차근차근 준비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9월 2일 수요일에인천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두 항공사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할지 아직까지 고민이 되어 여러분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첫 번째, 러시아 항공 [아에로플로트] - (파리~모스크바 구간 에어프랑스 비행기 탑승)
- 비행 시간은 대략 13시간이고 중간에 경유지모스크바에서 2시간 30분 대기합니다.
샤를드골 공항에 수요일 밤 9시 40분 도착입니다.
수하물 무게는23kg 입니다.두 번째, 베트남 항공
- 비행 시간은 약 17시간이고 경유지 하노이에서 3시간 대기합니다.
샤를드골 공항에 다음날 목요일 아침 7시 도착입니다.
수하물 무게는 30kg 입니다.비행 시간만 보면 러시아항공이 좀 더 짧지만 도착 날짜와 시간이 극과 극이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파리에 거주하는 프랑스인 여자 친구가저를 위해마중나와 주기로 했는데 차 없는학생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러시아항공을 선택할 경우 버스나 RER 막차를 타야할 것 같고 택시나 공항 픽업을 이용하기에는 비용 문제로 힘들 것 같습니다.
베트남항공을 이용할 경우 아침에 도착해서 이동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듯하지만 비행 시간이 좀 더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비행 시간뿐만 아니라 한 가지 더 고민 되는 것은, 바로 수하물 무게 규정인데요.
해외 체류 경험이 아직까지 한 번도 없는 저로서는 7kg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 건지 정확히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9월에 출국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겨울 옷들을 많이 챙겨가야 할 것 같은데, 과연 30kg씩이나 되는 짐을 가져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프랑스에 거주 중이시거나 이미 여러 번 다녀온 분들이 많으실테니, 수하물 무게가 항공사 선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여러분들의 경험과 다양한 의견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드디어 이틀 뒤면 여권을 수령하러 가는데, 발급 받자마자 바로 비행기표를 예매하려고 합니다.
진작에 글을 올렸다면 좋았겠지만 이렇게 촉박히 도움을 구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ㅠㅠ그럼 모두들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아인
저라면 베트남항공이여 아침에 도착하는게 좋구요 (개인적인생각) 수화물이 7kg이나 차이난다는것은 러시아항공보다 짐을 더많이 가져갈수있고 혹시나하는 오버차지금액을 내지않아도 되죠 왠만하면 거의30kg 을 넘지않으니까요..근데 짐은 쌓시기나름인데 무게여유가많으면 좋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