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Field 질문이요
큰맘
1번 3번....텍스트 필드나 그래픽들 생성해서 만들면... new TextField();, new Sprite() 하면
해서 붙이 센터값이 0.0으로 잡히잖아요...
그걸 생성한 객체의 센터로 옮길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강제적으로 그냥 좌표값을 이동시켜 줘야되는건지???
2번의 텍스트 필드 생성해서..... 그 넓이를 알고 싶은데... 그냥 생성하면 기본값으로 50이 생기는거 같은데...
전 텍스트 길이에 맞는 넓이...텍스트가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길이값
만약 텍스트가 String 이면 이길이의 넓이나..... Korea 이면 이길에맍는...as 면 이 두글자에 맞는...
넓이를 알고 싶은데 그건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래서 그걸로 텍스트의 중심점을 잡을려고 하는데...그런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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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님
좌상단의 중심축(?) 을 중앙으로 옴기는건 저도 아직 잘 모르겠지만, 텍스트 필드의 경우 TextFieldAutoSize.CENTER 하시면 되긴 합니당 ~_~;
대부분 컨테이너로 한번 더 감싸주고 안쪽에서 좌표를 -로 옴기는 식으로 처리하지요.. -
동은
예로 스테이지 가운데 정렬방법은
import flash.text.TextField;
var tf1 = new TextField;
tf1.autoSize = TextFieldAutoSize.LEFT;
tf1.text = \st\\nasdfasfd\\nsdfasdf\\n\;
tf1.x = stage.stageWidth/2 - tf1.width/2;
tf1.y = stage.stageHeight/2 - tf1.height/2;
addChild(tf1); -
Soeun
아~ autoSize를 지정해줘야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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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아s
TextField의 autoSize속성을 지정하시고 text값을 주신 후
TextField의 x, y좌표를 (mc.width[or height] - TextField.width[or height])/2 로 지정하시고 addChild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푸르니
3.0 에선... 텍스트 필드 생성하면 안의 텍스트 길이와는 상관없이 그냥 50으로 되더라구요...
텍스트 길이에 맞는 넓이를 구하고 싶은데.... -
배꽃
AS2 같은 경우는 textfield._width하면 길이값이 나오느데요? _height도 당연히있고, 센터이동은...
textfield._x = 0-(textfield._width/2); 이런식으로 길에 절반만큼 뒤로 보내서 잡아주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