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I에 대해서 ^^
연와인
2023.04.01
안녕하세여..질문이 있어서여..
네트워크 파트를 공부하다보니까
TCP/UDP,멀티캐스트 등등이 나오다가 RMI라는 놈이 나왔는데여..
이게 상당히 구현이 간단한것같네여
tcp나 멀티캐스트가튼걸로 채팅프로그램을 구현하는것보다
RMI로 구현하니까 머 소켓연결이나 입출력 스트림 생성안시켜도되고
그냥 메소드만 호출하면 되니까 상당히 간단하던데여..
실무에서는 네트워크 기반 프로그램을 짤때 보통 TCP같은걸로 짜나여 아님 RMI,코바(아직 코바는 안배웠지만)가튼걸로 짜나여?
일단 구현이 더 간단하니까 rmi가 편하긴 할것같은데...
제가 모르는 rmi의 약점이있어서 좀더 복잡하지만 TCP같은 방식을 쓴다던가...
이런 경우가 있는지 궁금해서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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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쑨
rmi도 결국 소켓통신(tcp)입니다. 요즘은 rmi의 확장판이랄 수있는 ejb를 많이 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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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빛볼살
RMI를 사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비용(resource 등)을 고려한다면 그렇게 추천할 만한 방법은 아닌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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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율하
RMI.. 말그대로 remote method invocation 입니다. 일반 network 프로그램 짜는 거랑은 용도가 좀 다르죠. 그리고.. tcp 보다 좀 무겁고 확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로드가 큰 경우에는 쓰기 힙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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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은
TCP 로 많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