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 서버 관련 질문 드립니다.
탄성
질문에 앞서 간단히 서버 셋팅을 하겠습니다. 편의를 위해서, 1번, 2번.....으로 부르겠습니다.
목적은 실시간 방송 푸쉬 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엔코더에 있는 PUSH 서비스)
1번 서버의 입력 단자를 통하여, 동영상데이터 가 들어옵니다.
이 데이터를 2번 서버에서가지고 옵니다.
(대충적인 소스)
--------------------------------------
var nc = new NetConnection();
nc.connect (rtmp://서버주소);
//NetStream 생성
var ns = new NetStream(nc);
//재생기에 스트림 할당
videoPlayer_mc.attachVideo(ns);
ns.play(live);
--------------------------------------
이렇게 되면, 2번 서버에서 1번 서버에서 가지온 동영상 데이터가 플래쉬 재생기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재생이
됩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 이렇게 1번에서 받은 데이터를 2번에서 뿌려주고 있는데, 나머지 3번, 4번, 5번.....등등
의 컴퓨터에서 1번이 아닌, 2번 서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냐는 것입니다.
즉, 1번의 역할은 2번 서버에 데이터 전송 역할만 맡을뿐, 나머지 사용자와 데이터를 주고 받는건 2번 이란 말씀.
3, 4, 5번 컴퓨터 사용자는 2번 서버에 접속하여서, 1번에서 보내주고 있는 데이터를 받을 수 있냐는 것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미디어 엔코더만 설치하면 간단히 되는데......이거 플래쉬로 할려니 등에서
진땀이 나고, 머리에 압력이 가해지는군요...ㅡ_ㅡ;;;
뭔가 감이 올듯올듯 안오길레....이렇게 힌트라도 얻고자 플생사 분들께 질문을 던집니다.
-
갤원
보통 외부에서 동영상 파일을 가지고 올때, 위 소스처럼, nc.connect(서버주소) 로 2번 서버에서 1번 서버로 접속해 직접 가져다 오는데, 반대로 1번 서버에서 2번 서버로 보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