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레임 이벤트 리스너에 대해서
제미니
2023.04.01
최근에 제가 작성한 프로그램의 최적화 작업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플래시의 엔터프레임 이벤트에 대해 궁금한 게 있어 질문드리는데요.
저 같은 경우 그래픽 객체들이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처럼 움직이기 때문에
프레임 단위로 세밀하게 계산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각각의 그래픽 객체들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관리하는 클래스에서도 엔터프레임 이벤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각각의 클래스들이 엔터프레임 이벤트를 등록하게 될 경우
이게 타이머 이벤트처럼 각 클래스마다 별도의 엔터프레임 이벤트로 관리되는 건지
아니면 등록은 여러 군데에서 하더라도 최종적으로 하나의 엔터프레임 이벤트로 종합되어 관리되는 건지
그 부분이 궁금하네요. 후자라면 모르겠지만 만약 전자라면 차라리 전역으로 통합된 하나의 엔터프레임 리스너만 생성해서
그 안에 상황에 맞게 다양한 계산을 처리하게 하는 게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해서...
제 말이 잘 설명되었을런지 모르겠지만
여튼 아시는 분이 있다면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