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교차하는 두선에 좌표를 구하고 싶습니다.
보람
안녕하세요.~~
많이 활동하지는 않았지만 플래시로 먹고 사는 사람입니다.(실력은 그다지...)
제가 도저히 알수 없는게 있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임으의 두 곡선이 있습니다. 그 곡선이 움직이다가 교차를 계속 반복하는것인데
충돌테스트가 아닌 교차하는 지점의좌표를 계속적으로 구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는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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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
수다님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내용(비트맵)으로 해보겠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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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
에고... 충돌테스트로 좌표를 반환해주는 메소드가 있는 줄로 착각했네요.
비트맵 데이터를 써서 for문 돌리거나
as3.0인 경우 특정 좌표에 겹쳐있는 오브젝트의 갯수를 반환하는 메소드가 있긴 한데,
이것 역시 for문을 돌려야 되니..
둘다 비효율적인 방법이 되겠군요.
비트맵 데이터를 써서... 겹치는 부분의 색깔만 달라지도록 하고 그 부분을
getColorBoundsRect 같은걸로 알아내면 어떨까 합니다~ -
파란
미수다님과 수다님의 조언 감사드립니다.
수다님이 말씀하신 충동테스트로 해보고는 있지만 어떻게 충돌했을때 그곳에 좌표를 가져오는지...
좀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라
직접 그린게 아니라면 곡선이라도 방정식은 구할 수 있겠죠. 아니라면 수다님 말씀대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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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은
임의의 두 곡선이 있는데 곡선을 그리는 식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좌표를 구하는 방법은 충돌 테스트 뿐입니다.
미수다님 말처럼 곡선이 포물선이면 좋겠지만. 임의의 곡선이 포물선이라는 보장은 없죠 ㅎㅎ -
얀새
포물선의 방정식은 대칭축에 따라 y = a( x - h )² + k 또는 x = a( y - k )² + h 가 됩니다.
이를 통해 구해진 양 포물선의 방정식에 교차점의 값을 넣는 대입법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요컨데 수학 정석을 파세요... 여기서 다 갈켜줄 수는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