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클라이언트 관리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
수련
서버가 존재하고 서버는
접속해오는 클라이언트의 소켓을 관리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벡터에 넣고
계속 체크하는 방식으로 했는데,
별로 이상적이지 못한거 같아서요
제가 아직 경험부족이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그리고 질문이 하나더 있는데 머 그냥 제가 나름대로 생각해도 되겠지만, 궁금해서요^^
제가 프로토콜을 byte 배열로
sate|len|data| 이런식으로 보낼려고 계획했습니다 ( 물론 | 는 구분을 위한거 ( 실제로는 연속된 byte )
이런것이 좋을까요?
2 byte | 8byte | 4byte |
state| data | data2 |
이런것이 좋을까요?
별로 가변적이지 않고 적은 양을 보내는데( 거의 신호급 , 한글문자 길어야 10자? 그럼 20byte 인가.. 배열 20개?)
아무래도 후자가 낳을까요? 아님 각 state 에 따라서 다 쓸까요...?
그냥 지식도 없이 무식하게 짜는건 아무래도 나중에 뷁돼서 ㅎㅎ
아직 실제로 이런거 짜보진 않고 API 만 어느정도 아는 수준이라 ㅋㅋ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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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길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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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제나
언제나 감사합니다. 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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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우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좋은 소스와 개념을 많이 보고 배우는거죠.
도서중에 자바로 배우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인가 하는 책이 있어요. 이책에서 nio를 이용해서 채팅서버 같은거 구축하는게 있는데, 이게 님께 도움이 될거 같네요. 요즘 추세가 예전에 서버에서 클라이언트가 들어오면 클라이언트당 쓰레드를 하나 생성해서 처리 했는데, 요즘은 nio(비동기식) 방식으로 많이들 하더군요. 자바에서도 지원해주고 하니까...
그리고 질문하신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