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클립 변수 지정 및 접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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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플래시 모바일 게임을 만들던 도중에 재미난 버그 같은것을 찾았습니다.
abc라는 무비클립안에
C라는 무비클립을 만듭니다.
그리고 abc무비클립 1번 프래임에 키를 주고
C무비클립을 배치후 무비클립 이름을 지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abc무비클립 2번 프레임에
C무비클립을 놓고 이름을 bb라고 지정합니다.
그리고 abc무비클립의 7번 프레임에서 키를 주고
trace(try it!);
stop();
라곡 넣습니다.
자자 그리고 이제 외부에서 버튼에 keyPress 를 주고
trace(name ? + _root.abc.bb._name);
라고 적어넣고 무비를 실행시킵니다.
try it! 이라는 메시지가 떳습니다. 키를 누르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결과는 bb라는 무비클립을 찾지 못합니다...
이거 버그맞죠?
예상대로 처리가 안되서 계속 테스트 해봤더니 이러네요 덕분에 2시간 날린....? 어휴...ㅜ_ㅜ 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예제 첨부합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1번프레임에 있던 C무비클립에 이름을 지정하면 bb라고 접근이 가능하다는것이고 2번 프레임에 있던 C무비클립에 지정되어있던 이름을 삭제해도 접근이 됩니다... 그렇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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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초롱
해당위치로 가서도 접근이 안되는건데 ...
1프레임에 있는 무비클립이 이름이 없을경우는... ㅋ -
얀별
흠.. 실제로 네비게이션을 만들다 보면 그런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1프레임이 아닌 위치의 무비클립에 접근하려면 반드시 해당 프레임으로 이동해야 해당 프레임에 있는
무비클립이 인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