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어렵네요 고수님들 함 봐주세요...
창민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HomeworkJava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
Choice drawChoice, drawChoice2;
Label xLabel, yLabel, widthLabel, heightLabel;
TextField xTextField, yTextField, widthTextField, heightTextField;
Checkbox raisedCheckbox;
Button drawButton;
public void init()
{
drawChoice= new Choice();
drawChoice.addItem(빈원);
drawChoice.addItem(채워진 원);
drawChoice.addItem(빈 사각형);
drawChoice.addItem(채워진 사각형);
add(drawChoice);
drawChoice2= new Choice();
drawChoice2.addItem(빨강);
drawChoice2.addItem(노랑);
drawChoice2.addItem(파랑);
drawChoice2.addItem(초록);
add(drawChoice2);
xLabel= new Label(x:);
add(xLabel);
xTextField= new TextField(0, 3);
add(xTextField);
yLabel= new Label(y:);
add(yLabel);
yTextField= new TextField(0, 3);
add(yTextField);
widthLabel= new Label(width:);
add(widthLabel);
widthTextField= new TextField(0, 3);
add(widthTextField);
heightLabel= new Label(height:);
add(heightLabel);
heightTextField= new TextField(0, 3);
add(heightTextField);
raisedCheckbox= new Checkbox(raised, true);
add(raisedCheckbox);
drawButton= new Button(그리기);
drawButton.addActionListener(this);
add(drawButton);
}
public void update(Graphics g)
{
int x= Integer.valueOf(xTextField.getText()).intValue();
int y= Integer.valueOf(yTextField.getText()).intValue();
int width= Integer.valueOf(widthTextField.getText()).intValue();
int height= Integer.valueOf(heightTextField.getText()).intValue();
boolean raised= raisedCheckbox.getState();
//색상선정
if(drawChoice2.getSelectedIndex()==0)
{
//빨강
g.setColor(Color.red);
}
if(drawChoice2.getSelectedIndex()==1)
{
//노랑
g.setColor(Color.yellow);
}
if(drawChoice2.getSelectedIndex()==2)
{
//파랑
g.setColor(Color.blue);
}
if(drawChoice2.getSelectedIndex()==3)
{
//초록
g.setColor(Color.green);
}
//도형선정
if(drawChoice.getSelectedIndex()==2){
g.draw3DRect(x, y, width, height, raised);
}
if(drawChoice.getSelectedIndex()==3){
g.draw3DRect(x, y, width, height, raised);
}
if(drawChoice.getSelectedIndex()==0){
g.drawOval(x, y, width, height);
}
if(drawChoice.getSelectedIndex()==1){
g.fillOval(x, y, width, height);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if(e.getSource()==drawButton){
repaint();
}
}
}
이렇게 도형을 짰는데요,,, 도형 크기하고 방향 변경을 하면 프로그램이 계속 오류가 나네요,,
방법좀 알려주세요..
-
FaintTears
제가 넣은게 틀린건지 그래서 원래 맨처음 소스만 올린거그든요 이게 ..
-
가막새
여기프로그램에 도형을 이동하고 크기를 변경하는 명령어를 넣어봤는데 자꾸 에라거 떠요 ㅡㅡ;; 이 소스에서 변경시키질 못하겠네요..
-
큰힘
이상하군요. 텍스트필드에 값입력하고, 도형바꾸니까 잘되던데..
-
두힘
아녀 여기서 도형이동 하고 방향변경을 추가 하면 계속 에러가 떠요,,
여기다가 도형 방향을 변경하고 이동 시키게 할라고 하는데 ㅡ.ㅜ -
튼트나
에러는 안나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