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노드가 32787까지밖에 안세져요
조롱목
소스를 재대로 코딩햇다고 생각하는데.. 잘안되네요..
이게 트리를 구성할때 난수를 발생시켜서 삽입함수를 통해 트리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아래와 같은 카운트함수를 이용해서 노드의 갯수를 새려고했는데요
작은수에서는 잘되는거같아요. 그런데
20만번을 난수발생을 시키든 50만번을 시키든 노드가 3만 몇에서 맴도는데요.
왜그러는지 이해가 잘안갑니다 ㅠ
난수 발생은 (int)(MAX_ARRAY_SIZE * (rand()/(double)RAND_MAX));
의 식을 이용했어요.
난수 발생에는 문제가 없는데.. 어디가 문제일까요?
재귀부를때마다 스택이 쌓인다고 들었는데 그게 오버플로된건가요 ㅠㅠ
좀동와주세요 아래 카운트와 삽입소스 첨부하겠습니다.
int get_node_count(TreeNode* node)
{
int count = 0;
if (node != NULL)
{
count = 1 + get_node_count(node-left)
+ get_node_count(node-right);
}
return count;
}
void insert_node(TreeNode** root, int key)
{
TreeNode *p, *t;
TreeNode *n;t = *root;
p = NULL;while (t != NULL)
{
if (key == t-data)
{
return ;
}
p = t;if (key t-data)
{
t = t-left;
}
else
{
t = t-right;
}
}n = (TreeNode*)malloc(sizeof(TreeNode));if (n == NULL)
{
return ;
}n-data = key;
n-left = NULL;
n-right = NULL;if (p != NULL)
{
if (key p-data)
{
p-left = n;
}
else
{
p-right = n;
}
}
else *root = 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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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개
전체 소스를 올리지 않을려면 스스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난수 발생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