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질문] 무비클립 회전 및 크기 변경
크심
어떤 무비클립의 _rotation과 _width, _height를변경 했을 때 이것을 다시 원래 크기로 변경 할 때 _xscale = 100, _yscale = 100이 아닌
그냥 원래의 _width, _height 값으로 조절 해줬는데 아래와 같이 _rotation이 0인 상태에서는 원래대로 되지만
this._parent.test_mc._rotation = 0;
this._parent.test_mc._width = 300;
this._parent.test_mc._height = 20;
아래와 같이 크기를 먼저 변경하고 나서 _rotation을 바꿔주면 크기가 이상하게 되는데요.
this._parent.test_mc._width = 300;
this._parent.test_mc._height = 20;
this._parent.test_mc._rotation = 0;
이런 결과가 나오는건 알고 있지만 왜 그런지 설명을 못해주겠네요.(누가 물어봐서요.)
_rotation이 바뀌었을 때 _width를 늘려주면 아예 제멋대로 늘어 납니다. 기준점이 어디로 잡히는지...
누가 좀 설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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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이없다고
자유인생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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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이
삼각함수를 이용하셔야 rotation이 들어간 상태에서 스케일 및 width, height를 적용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localtoGlabal을 사용해보시면 될거에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겟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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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림길
수다님 정말 감사합니다. 비가환 첨 듣네요, 무슨 무협영화 제목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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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리슨
천만원입니다(개콘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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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깃
수다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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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
가로세로가 회전을 아무리 회전해도 변함이 없는 정원일경우는 해당되지 않고. 회전했을때 회전전의 모양과다를경우에 해당되는데요. 화면을 중심으로 _width와 _height는 가로, 세로이기 때문에 회전을 하게되면 가로 세로가 바뀌게 됩니다. 사각형이 있다면 옆변들을 늘리겠지만 45도 돌리면 마름모가 되면서 꼭지점을 늘리게 되는 현상이라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