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3D 버그?
별빛
2023.04.01
PV3D 의 심각한 버그
: rotation을 두가지 이상 중복 사용할 경우 꼬인다.
인데요. 처음 문제를 발견하고 혼자 끙끙대다 Essentials 책에서 관련 내용을 찾았습니다.
PV3D 자체는 Rotation에 사원수 시스템을 사용한다. 사원수는 일종의 벡터인데, 이것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꽤나 어렵기 때문에
개발자들에게 수월하게 (local)rotationX,Y,Z 등의 Rotation 속성을 제공하였다. 하지만 이 속성들은 오일러 시스템을 사용한다.
즉, rotationX = 50; 이라고 코딩을 하면 오일러-사원수 시스템으로 변환되어 Rotation이 구현되는 것이다.
이 시스템 변환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여러 축을 기준으로 회전할 경우 엉뚱한 회전을 하게 된다.
라는 것입니다;
혹시 이 버그를 피해갈 방법을 아시는 분?
만약 해결 방법이 없다면 다른 걸로 갈아타야 될 듯;
게임 개발을 위해 사용중인데 다루기가 간편한 장점이 있지만 여러 단점들이 조금씩 보이네요ㅠㅠ(제가 사용중인 버전은 2.1.920입니다. 2.1.932 버전은 혹시 해결되있나요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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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감사합니다.Quaternion은 좀 어려워서 Matrix3D 이용해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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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나
Quaternion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