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paperVision3D - Collada dae 질문 -3dsmax 로 뽑아내면 텍스쳐가 뒤집어집니다.
화이트캣
요즘 PV3D 공부를 좀해보고 있는 한군입니다^^;;
일단 질문은~
PV3D예제로 있는 clock 를 3dsmax 로 임포트해서 기본설정으로 익스포트 하면 시계사진 텍스쳐가 뒤집어 지던데 ,
어떤 설정을 잘못한건가요? 하나씩 다 수정하며 익스포트했는데도 언제나 뒤집어져서 나오네요;; 혹시 아시는분 힌트라도 주셨으면 좋겠네
요^^;;*. 3dsmax9 버젼에 플러그인은 feelingsoftware 의 ColladaMax 를 이용했습니다.
요약 - pv3d 로쓰는 dae 파일이 3dsmax9 을 거치면 텍스쳐가 뒤집어 집니다.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
추가 질문--
그리구 pv3d 의 동영상 예제들을 보니 대부분 Swift3d 를 이용해서 다시한번 dae 파일을 뽑아내더라구요.
모델 안 객체 이름들 지정해주기 위해서도 Swift3D 를 이용하라고 대부분 나와있구요;;
3dsmax 로 텍스쳐를 입히고 Swift3D를 안거치면 와이어만 출력이 되더군요..
혹시 다른툴을 이용하신분은 어떤것이 있는 이름만이라도 가르쳐 주시길;; 스위프트는 과자를 먹이면 익스포트 기능이 마비가 되더군요;;
부탁드립니다(__);;
요약 - papervision3D 모델링 툴은 무엇이 좋습니까?
-
갈매빛
앗~ 그렇군요~! 당장해봐야겠네요^^
-
날샘
버텍스를 뿌려줄때 오른손좌표계와 왼손좌표계의 차이 인것 같은데요
엄지가 x, 검지가 Y 일때 왼손 중지가 Z
아마 대부분 3D 프로그램에선 오른손 좌표계를 사용 하는데
pv3d도 DirectX 처럼 왼손 좌표계를 쓰는것이 아닐까 싶어요 (확인은 안해봤음)
3Dmax에서 좌표계 선택하는 옵션이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