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플래시 네트워크(멀티플레이)
우울녀
좀 뒤적거리다가 요것저것 들어먹었는데요.네트워크란 개념을 전화기를 비유해 설명해주신 분의
글을 좀 봤는데요... 이것을 좀 인용해서 질문드립니다.
어떤 두 사람이 전화를시도하려면 먼저 전화기가 있어야 되는데요.
이 전화기를 서버라고 한답니다. 이 전화기가 두사람의 전화연결을
도울 공간이고요. 이 공간에서 우린 전화연결을 합니다. 근데 전화
연결할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모르네요? 바로 전화번호가 ip정도의
주소가 됩니다. 연결할 장소가 있어야 연결을 시도하겠죠. 그럼 연
결을 시도합니다.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전화연결은 일단 두
사람의 동의하에 이루어집니다.그러므로 동의절차 를 걸치면 우린 드
디어 통화연결에 성공하게되는요. 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발신과 수신
역할을 하는 존재가 필요합니다. 발신 역할을 하는 말하는 곳, 수신
역할을 하는 듣는곳 이렇게 두개의 역할이 상호연결되어야만 통화라
는 직접적인 목적이 성립됩니다. 그리고 이 통화는 연결자나 받는자
가 원하는 때에 접속을 끊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서버 xml소캣.. ip주소.... 그다음 발신과 수신에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혔습니다. 물론 플래시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도구틀도 다 정확히 모른 상태에서 전..과감히 네트워크란 분야에 먼저 맛을 봤는데요..물론 순차를 무시했지만..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간단한 네트웍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싱크 방식은 물론 턴제이고요. 거의 바둑 수준의 턴제게임이 될것입니다. 아니 바둑보다 게임 방식은 더 단순할 수
도 있겠죠..아무튼...지금 실정이 그렇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맞는지 틀린지도 모르는 개념을 삽입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질문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플래시에서 어떤 행동을 취하면 그 행동에 맞는 특정한 반응이 일어나는 그런 것과 랜덤의 응용방법만 알면 제가 생각하는 게임만드는데는 문제없을 것 같고요.
둘째는..멀티플레이에서 서버를 만들었다 치고..또 연결도 성공해서 서로 만난 상태에서 서로 발신과 수신은 어떻게하는지 궁금해서 말씀드립니다. (턴제식) 여기서 말하는 발신과 수신은 첫번째 질문을 멀티플레이상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궁금해서입니다. 똑같이 작업이 들어가나요. 아님 다른 방식이 있는건가요.
전 플래시나 자바, 기타 언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저 느낌가는데로 듣고 이해하는 편입니다. 장기적으로 이 문제를 풀어갈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그저 당장에 필요한 요소만 빠른 시일 안에 끄집어내서 원하는 작품을 만들려고 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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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쁨해
질문에 비해서 답글이 형편없네요... 모쪼록 원하는 답 얻으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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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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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자리
돈주고 프리랜서 쓰세요.